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주요뉴스
<"근본적 개선안 때까지 공매도 금지">
▶ "근본적 개선안 때까지 공매도 금지" 윤석열 대통령이 "개인투자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근본적인 개선방안이 만들어질 때까지 공매도를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협력을 심각한 위협으로 규정하고 APEC 정상회의에서 국제적 대응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인요한 "중진들 움직일 것이라고 100% 확신"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친윤계 중진 의원 등을 대상으로 한 총선 불출마나 험지 출마 권고와 관련해 "시간을 주면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100%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인 위원장은 '혁신위 조기 해산설'에 대해선 내부 논의 과정에서 나온 하나의 의견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낮부터 추위 누그러져…일교차 최대 15도 오늘 낮부터 추위가 누그러졌지만, 경상 내륙의 경우 일교차가 15도 이상 벌어지는 등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하루였습니다. 내일 낮에는 예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는데 수능일인 모레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 "하마스 도주 중"…"48시간 내 연료 고갈"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통제력을 잃었고 남쪽으로 도망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국제사회의 휴전 압박에도 공격을 멈추지 않겠다는 입장인데, 48시간 안에 연료가 고갈돼 가자지구 민간인 피해가 더욱 심해질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시진핑에 ″북 도발에 중국이 건설적 역할 해달라″
- 김태우 ″이준석 공천 줘 당선...창원지검 조사 잘 받길″
- 서귀포 해상서 실종된 60대 선장…숨진채 발견
- ″이걸 왜 가져가″...한국인 20대 페루서 체포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에 최태원 회장…'엄지척' 인사 의미는?
- '술병 폭행' 전 야구선수 정수근, 음주운전도 적발
- '킥보드 폭행' 또 있었다...유치원 교사 CCTV 보니
- 아내 꾸중에 흉기로 반찬가게 사장 찔러…징역 2년·집행유예 4년 선고
- 서산서 LP가스 폭발 사고 발생…집주인 전신 2도 화상 입어
- 기어 ‘D’에 놓고 주차한 60대, 차 문에 끼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