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프리뷰]출품작으로 확인 가능한 '서브컬처' 게임 열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3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국내 게임사 모두 신작 시연 중심의 부스를 마련함에 따라 게임사별이 아닌, 유저 취향에 따른 시연이 가능하도록 게임 테마별로 지스타 시연 게임을 모았다.
게임사들은 본격적인 전시 및 시연에 앞서 OST, 코스프레 화보 등을 공개하며 세계관 구축에 힘쓰는 모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류문화가 아닌, 하위문화를 뜻하는 '서브컬처'는 이제 게임 시장에서 메인 장르라고 자리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인기는 올해 지스타 2023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각기 사연 있는 수려한 외형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수집형 RPG들을 전시관 곳곳에서 공개된다. 제 1전시장에는 넷마블 부스에서, 제 2전시장 1층 내 그라비티, 웹젠, 빅게임스튜디오 부스에서 각각 수집형 RPG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을 강점으로 내세운 수집형 RPG다. 천사들의 전쟁으로 분열된 대륙 세라피아를 되돌리기 위해 잠공정을 타고 신들의 서고로 향하는 '브레이커'들의 모험을 담았다. 특히 전작과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초월자들은 각자 매력적인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전투 시의 스킬과 초월기로 보는 재미와 함께 액션의 재미를 더한다. 14일 OST '필 디 엔드'를 공개한 데 이어 지스타 현장에서 핵심 캐릭터 '오딘' '셀레네' '오프네'를 공개하고, 초반 스토리와 비주얼을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월드맵 기반 특별 모드인 '탐험 모드' 등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시연 및 버추얼 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 멤버 중 '주르르'와 '릴파'가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할 예정이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