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3분기 매출액 142억원…전년比 1.7%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아시아 중심의 해외 클라우드 기반 ERP 구축 사업을 시작해 내년부터는 해외 실적부문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1.7% 증가한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8.4% 증가한 14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림원소프트측은 "올해 상반기부터 이어져온 금리 인상과 물가상승, 전쟁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예비 고객사들이 사업 투자보다 현금보유 기조로 전환된 영향을 받고 있다"면서도 "올해 예상한 수주 목표 달성에 근접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올해 전사적자원관리(ERP) 수주 목표는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영업이익도 회복세를 보이면서 100억 원에 가까운 수주잔고를 보였다. 영림원소프트랩 측은 "일부 예상했던 수주 계약이 늦어지며 매출인식 지연에 따른 매출액 회복은 늦어지고 있지만,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온 산업별 ERP의 컨설팅·개발방법론 개선과 컨설턴트, 개발자 역량 확보로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정상 종료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클라우드 ERP인 '시스템에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로 꾸준한 실적 증가를 이뤘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기존 타깃인 중소기업 시장 뿐만 아니라 중견기업 시장으로 확장해 신규 매출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AI(인공지능)를 탑재한 AI ERP와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고도화로 영업이익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아시아 중심의 해외 클라우드 기반 ERP 구축 사업을 시작해 내년부터는 해외 실적부문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림원소프트랩-강남아이텍, ERP 사업 확대 업무협약
- 영림원소프트랩 "30년 노하우로 아시아 최고 ERP 기업 목표...내년엔 일본서 기쁜 소식"
- [오늘날씨] "따듯한 수능 되세요"…낮 최고기온 21도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앞 '잠잠'…남의 일 아니다
- 명태균 측 '이준석 악마화'…개혁신당 '전면 대응' 초읽기
- 반도체업계 '초상집' 분위기…반도체특별법 언제쯤
- [여의뷰] 尹 순방 중 '이재명 1심 선고'...'외교의 시간' 이후는
- 저가 아파트 거래 '쑥'…대출규제가 불 지폈다
- 경기도 과학고 유치 경쟁…"주택시장 '강풍' 불까"
- 면세점은 이미 겨울…'찬 바람' 부는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