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경력단절예방사업 ‘오늘 하루 어땠어?’ 캠페인 진행
천주영 기자 2023. 11. 14. 14:40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센터)는 여성 재직자 대상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오늘 하루 어땠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여성 재작자에게 지인의 응원을 전달함으로써 근속을 독려하고 해당 기업에 경력단절예방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센터는 지난 3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사연을 접수받아 총 30개의 사연을 채택하여 기념품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재직 여성의 부모, 친구, 자녀, 동료가 사연 및 응원 메시지를 신청하면 접수된 센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응원 메시지와 간식 및 기념품을 재직 여성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사연 주인공으로 선정된 대상자의 캠페인 만족도는 물론, 해당 캠페인이 참여자 혹은 해당 기업의 여성 근로자의 고용유지, 근속장려,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결과로 이어졌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재직 여성에게 지인의 응원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근속 독려를 통한 경력단절예방 효과도 있을 것”이라며 “캠페인 참여 재직자 및 해당 기업에 경력단절예방 사업 홍보 및 신규 참여자 발굴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향후에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