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태국 K-박람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1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태국 K-박람회에 카카오웹툰 태국이 국내 웹툰 플랫폼을 대표해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웹툰 태국은 지난해 11월에도 동남아 지역 문화 행사 가운데 하나인 '타일랜드 코믹콘 2022' 공식 웹툰 스폰서로 참가해 '나 혼자만 레벨업',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접근불가 레이디' 등 IP로 태국 팬들과 소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1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태국 K-박람회에 카카오웹툰 태국이 국내 웹툰 플랫폼을 대표해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과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한국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증대하기 위해 게임, 방송, 신기술, 웹툰, 음악 등을 망라한 한국 유수 기업들이 참가하는 행사다.
지난해는 베트남에서 열렸고, 올해는 2만5천여명의 관람객들이 박람회 행사장을 찾았다. 특히 태국에서 인기를 모으는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포토존 콘셉트로 꾸며진 카카오웹툰 부스는 현지 만화 팬들로 북적였다.
부스를 꾸민 K웹툰은 출시 직후 현지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한 ‘네크로맨서 학교의 소환천재’, 글로벌 버추얼 아이돌 그룹 MAVE: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 등이다. 또 웹툰 캐릭터 IP를 배경으로 하는 스티커 사진 부스를 마련했고, 또 다른 한 쪽에는 카카오프렌즈 메인 캐릭터를 전시하며 사람들에게 카카오 대표 IP를 소개했다.
현지에서 발굴한 프리미엄 IP도 큰 호응을 얻었다. 현지 드라마로 현재 방영 중인 태국 인기 소설 원작 ‘러브 데스티니’를 리메이크한 웹툰과 쑨턴푸의 문학 작품을 원작으로 한 웹툰 ‘프라아파이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방법’ 등이 소개됐다.
여기에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현지 드라마 ‘아이 필 유 링거 인 디 에어’ 소설 원작을 각색한 신작 웹툰 역시 행사 첫날인 11일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부스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웹툰 IP 기반 캐릭터 굿즈와 카카오웹툰 캐시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웹툰 태국은 지난해 11월에도 동남아 지역 문화 행사 가운데 하나인 ‘타일랜드 코믹콘 2022’ 공식 웹툰 스폰서로 참가해 ‘나 혼자만 레벨업’,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접근불가 레이디’ 등 IP로 태국 팬들과 소통했다.
현양원 카카오엔터 태국 법인장은 “이번 한류 박람회는 우리 웹툰 IP를 향한 태국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웹툰이 현지 한류 콘텐츠 중심 축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을 확인한 뜻 깊은 행사였다”며 “향후 우리 글로벌 IP는 물론 태국에서 발굴한 현지 IP들을 중심으로 웹툰 저변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엔터, 'N번째 연애' 대만서 드라마로
- 추석 연휴, 정주행 할만한 네이버·카카오웹툰은?
- 웹툰 작가 월 평균수입 540만원…"플랫폼 수수료율 합리적"
- 카카오엔터, '무빙' 얼라이브 영상 공개…"입체 효과 담아"
- 카카오엔터, 드라마 '연인' 웹툰 동시 연재
- 지스타2024,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