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SRT 매거진 '국내 최고 여행지 10개 도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익산시가 고속열차 SRT 차내지 'SRT 매거진'이 국내 최고 여행지를 뽑는 '2023 어워드'에 선정됐다.
익산시는 백제로의 시간여행이 가능한 역사 여행지로 주목받으며, SRT 어워드를 비롯한 각종 수상으로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익산시가 고속열차 SRT 차내지 'SRT 매거진'이 국내 최고 여행지를 뽑는 '2023 어워드'에 선정됐다.
14일 시에 따르면 SRT 매거진은 1만152명의 독자들의 설문조사와 여행작가, 여행기자 등 전문가 평가, 에디터 평점, 방문 관광객 데이터베이스(DB)분석, 온오프라인 홍보자료 편의성 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도시를 선정했다.
익산시는 백제로의 시간여행이 가능한 역사 여행지로 주목받으며, SRT 어워드를 비롯한 각종 수상으로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백제 유등이 전시되고 가족 관광객에게 인기많은 ‘서동축제’와 백제왕궁을 느껴볼 수 있는 ‘익산문화재야행’은 세계축제협회 피너클 어워드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관광 자원으로 인정받았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대한민국 밤밤곡곡’에서 미륵사지 미디어아트페스타, 서동축제, 익산 야행 3곳이 선정되었고, 문화체육관광부 ‘로컬 100’에서는 미륵사지가 선정되는 등 더욱더 백제역사여행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 코스모스가 넓게 펼쳐진 용안생태습지공원의 꽃밭정원, 계절별로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뽐내는 아가페정원, 갖가지 꽃과 식물과 커피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달빛소리수목원, 4000여개의 항아리가 장관인 항아리정원 고스락까지 취향별로 즐길 수 있다.
대물림맛집으로 선정된 육회비빔밥과 남부시장에서 즐기는 익산만의 깨통닭, 익산역 앞 구도심에 있는 골목골목 오래된 맛집, SNS에서 인기급상승한 생크림찹쌀떡까지 맛집도 즐비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 최고의 여행지로 수상하게 되며 관광도시 익산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알려 뜻깊다”라며 “다양한 인프라와 콘텐츠 개발로 부가가치 높은 관광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