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재택근무 가능 환경·일자리 제공하는 벤처기업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며 장애인과 기업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벤처기업이 주목 받고 있다.
윤종주 마인드플러스 대표는 "현재 장애인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며 "장애인과 기업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창경 관계자는 "마인드플러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해 장애인의 사회진출을 돕고 기업은 장애인 채용을 통해 ESG 경영을 위한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경력·특기 살린 업무 가능 기업에 취업 지원
기업에는 인재 채용 기회·고용부담금 절감 효과 제공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며 장애인과 기업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벤처기업이 주목 받고 있다.
14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마인드플러스는 취업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재택근무가 가능한 환경과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IT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장애인 전용 프로그램-크랩2.1’을 통해서다.
장애인에게는 장애 유형에 국한되지 않고 본인의 경력과 특기를 살려 업무를 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해 취업을 지원한다.
기업에는 검증된 장애인 인재 채용 기회와 장애인고용부담금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윤종주 마인드플러스 대표는 “현재 장애인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며 “장애인과 기업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인드플러스는 부산창경이 운영하는 B.Cube 입주기업이다.
부산창경 관계자는 “마인드플러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해 장애인의 사회진출을 돕고 기업은 장애인 채용을 통해 ESG 경영을 위한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
- '담배 피우며 수위 높은 '노출'까지'…'성인방송 BJ' 충격적인 정체
- '엄마는 158cm, 나는 177cm' 모델 한혜진, 큰 키 '비결' 공개, 도대체 뭐길래
- '수법 똑같아' 이번엔 '울산 전청조' 파문…피해자 1명은 극단 선택
- 北, 서울 상공서 핵폭발 일으키면…800m에서 10kt 핵탄두 터지면 사망자 4만4000여명[이현호 기자의
- '수능보다 LG 우승'…유광 점퍼 입고 LG 우승 직접 지켜본 '일타강사'의 정체
- 20여년간 성매매 일한 여성의 절규…“창살 없는 감옥이었다” 도움 호소
- '집 앞에 사자가 어슬렁거려요'…주민들 밤새 떨게 한 수사자의 정체는?
- '쟤 좀 봐봐' 식당 테이블에 맨발 '척' 올린 아이…함께 있던 부모는?
- “냉장고 바꿀 때가 됐는데”…LG트윈스 우승으로 화끈한 한 턱 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