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ET, 한국평가데이터와 무역·산업 데이터 서비스 개발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 기관은 △기업분석 보고서와 전자무역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기업 신용 조회 및 평가, 데이터플랫폼 구축 등 콘텐츠 개발 △전자무역 데이터를 활용한 산업, 기업 분석 평가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KTNET이 보유한 전자무역 데이터와 KoDATA의 기업·지역 산업 생태계 분석 데이터를 연계해 국내 산업과 무역에 유용한 데이터 서비스를 생성, 국내 수출기업의 해외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이 한국평가데이터(KoDATA)와 14일 경기도 판교 KTNET 본사에서 '산업 및 무역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 개발·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기업분석 보고서와 전자무역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기업 신용 조회 및 평가, 데이터플랫폼 구축 등 콘텐츠 개발 △전자무역 데이터를 활용한 산업, 기업 분석 평가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KTNET이 보유한 전자무역 데이터와 KoDATA의 기업·지역 산업 생태계 분석 데이터를 연계해 국내 산업과 무역에 유용한 데이터 서비스를 생성, 국내 수출기업의 해외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무역 및 간접수출 데이터와 공공·금융 및 기업 데이터를 연계해 기업분석 서비스와 전자무역 데이터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차영환 KTNET 대표는 “이번 빅데이터 협력을 계기로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전환(DX)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제6단체 "대통령, 노란봉투법 거부권 행사해야"
- 현대차 울산 전기차 신공장, 2026년 연 20만대 생산
- 이공계 장학금·출연연 R&D 예산 늘린다
- 네이버로 등산 쉽게...난이도·시설 등 코스정보 알려준다
- 여야 '법인세 확대안·양도세 완화' 두고 충돌…정책 주도권 잡기 사활
- 우주서 관측된 '흰 물체' 정체는?...우주비행사가 잃어버린 '가방'
- '유일 양산의 힘' 대주전자재료, LG 이어 SK온에도 실리콘 음극재 공급
- 공정위, M&A 심사기준 개정…“네트워크 효과 등 반영, 플랫폼 독과점 막는다”
- [에듀플러스]용인 미디어포럼 4회차, 이동옥 SK텔레콤 부장 강연 '성료'…“맞춤형 데이터 분석으
- [에듀플러스]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최, SW 퓨쳐&드림 챌린지 2023에서 '데이웰' 대상 수상…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