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수주 호조에 3분기 매출액 142억…외형성장 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2억 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분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1.7%, 영업이익은 78.4% 증가했다.
일부 예상했던 수주 계약이 늦어지며 매출인식 지연에 따른 매출액 회복은 늦어지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SystemEver)' 매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2억 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분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1.7%, 영업이익은 78.4% 증가했다.
일부 예상했던 수주 계약이 늦어지며 매출인식 지연에 따른 매출액 회복은 늦어지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온 산업별 ERP 컨설팅·개발방법론 개선과 컨설턴트, 개발자 역량 확보로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정상 종료됐기 때문이다. 아울러 수주잔고도 100억원에 육박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SystemEver)’ 매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기존 타깃인 중소기업 시장 뿐만 아니라 중견기업 시장으로 확장해 신규 매출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AI(인공지능)를 탑재한 AI ERP와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고도화로 영업이익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아시아 중심의 해외 클라우드 기반 ERP 구축 사업을 시작해 내년부터는 해외 실적부문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돈풀기에 엔캐리 몰렸다…엔화 33년래 최저 근접
- 한국시리즈 MVP 오지환 “롤렉스 시계는 회장님 유품…구광모 회장께 드릴 것”
- “남편 유품 정리하니 2명과 바람 흔적…위자료 소송 가능할까”
- `서이초 사건` 갑질 정황 없었다…경찰, 넉달 만에 수사 종결
- “성인 방송 BJ, 천 명이 봤다”… 알고보니 女 7급 공무원
- 교복 치마 사이 하혈 ‘복통 호소’…“초지역 ‘여장 남자’를 찾습니다”
- “한남 20명 찌른다” 살인예고 여성의 최후…“매일 울며 반성”
- 여고생 집단 성폭행하고 “무죄받자”던 고등학생 구속 [그해 오늘]
- “민사도 이겼습니다” 양주 고깃집 ‘갑질 모녀’ 근황
- 박민 KBS 사장 "앵커 기습 교체? 점검 지시 내렸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