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성산동고분 유물 특별전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군이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에서 2월 12일까지 일정으로 '성산동 고분관의 조우-제22호 고분' 특별전 개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지난 2019년 성주군이 처음 발굴조사한 제22호분 고분의 조사 성과를 알리기 위해 추진했다.
또 발굴 조사된 실제 별티 유적을 비롯한 성산동 고분군에서 그동안 조사된 자료가 전시된 상설전시실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예약을 통해 어린이체험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성주군이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에서 2월 12일까지 일정으로 ‘성산동 고분관의 조우-제22호 고분’ 특별전 개막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지난 2019년 성주군이 처음 발굴조사한 제22호분 고분의 조사 성과를 알리기 위해 추진했다.
전시품목은 제22호 고분에서 출토한 168점과 발굴조사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자료들로 구성됐다.
‘능선 위에 잠들다’에서는 고분 발굴조사 모습을 담은 사진과 당시 토목기술을 엿볼 수 있는 자료로 이뤄졌다.
또 ‘안식을 꿈꾸다’ 와 ‘다음을 준비하다’ 에서는 유물들을 원래 형태로 재현한 자료와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이해도를 높였다.
이 전시는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다목적 강당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발굴 조사된 실제 별티 유적을 비롯한 성산동 고분군에서 그동안 조사된 자료가 전시된 상설전시실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예약을 통해 어린이체험실도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
- '담배 피우며 수위 높은 '노출'까지'…'성인방송 BJ' 충격적인 정체
- '엄마는 158cm, 나는 177cm' 모델 한혜진, 큰 키 '비결' 공개, 도대체 뭐길래
- '수법 똑같아' 이번엔 '울산 전청조' 파문…피해자 1명은 극단 선택
- 北, 서울 상공서 핵폭발 일으키면…800m에서 10kt 핵탄두 터지면 사망자 4만4000여명[이현호 기자의
- '수능보다 LG 우승'…유광 점퍼 입고 LG 우승 직접 지켜본 '일타강사'의 정체
- 20여년간 성매매 일한 여성의 절규…“창살 없는 감옥이었다” 도움 호소
- '집 앞에 사자가 어슬렁거려요'…주민들 밤새 떨게 한 수사자의 정체는?
- '쟤 좀 봐봐' 식당 테이블에 맨발 '척' 올린 아이…함께 있던 부모는?
- “냉장고 바꿀 때가 됐는데”…LG트윈스 우승으로 화끈한 한 턱 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