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원격 해킹 공격 방지 등 모바일 보안 기술 특허 2건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틸리언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앱수트 시리즈 관련 기술 2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등록 결정된 2건의 특허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의 핵심 기술로, 원격 해킹 공격 방지와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돕는다.
신용구 스틸리언 앱수트팀 파트장은 "이번 특허로 국내 9건, 해외 3건의 보안 관련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며 "자체 보유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틸리언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앱수트 시리즈 관련 기술 2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앱수트(AppSuit) 시리즈는 스틸리언이 100%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이다. 위협별 보안 솔루션을 통해 해킹 공격으로부터 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번 등록 결정된 2건의 특허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의 핵심 기술로, 원격 해킹 공격 방지와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돕는다.
먼저, '화이트 리스트를 기반으로 한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SW) 탐지 장치 및 방법'은 사용자의 단말기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모든 SW를 감지하고, 화이트 리스트로 차단·관리하는 기술이다. 단말기에 설치된 최신 및 유사 원격 제어 SW를 조기에 효과적으로 찾아내 사이버 범죄와 보이스 피싱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노이즈 기반의 난수를 이용해 가상 보안 키패드를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는 사용자 주변의 노이즈를 활용해 난수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시스템 시간이나 특정 패턴을 활용하는 난수 생성 방식과 달리 예측 불가능한 난수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보안 수준의 가상 보안 키패드를 생성할 수 있다.
신용구 스틸리언 앱수트팀 파트장은 “이번 특허로 국내 9건, 해외 3건의 보안 관련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며 “자체 보유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제6단체 "대통령, 노란봉투법 거부권 행사해야"
- 현대차 울산 전기차 신공장, 2026년 연 20만대 생산
- 이공계 장학금·출연연 R&D 예산 늘린다
- 공정위, M&A 심사기준 개정…“네트워크 효과 등 반영, 플랫폼 독과점 막는다”
- [에듀플러스]용인 미디어포럼 4회차, 이동옥 SK텔레콤 부장 강연 '성료'…“맞춤형 데이터 분석으
- [에듀플러스]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최, SW 퓨쳐&드림 챌린지 2023에서 '데이웰' 대상 수상…고
- [에듀플러스] SW중심대학을 만나다 ⑨이강 한동대 SW중심대학단장 “대학·기업이 산학협력으로
- [에듀플러스]이티에듀-제주지역혁신플랫폼 지능형서비스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 인재양
- 이탈리아 주택가에 사자가 출몰한다고?
- [포토닉스 코리아 2023]정철동 회장 “4차 산업 핵심기술 기반 광융합산업 적극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