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붉은노을축제·비치파티·변산해수욕장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5minkyo@hanmail.net)]전북 부안에서 열리는 '변산해수욕장'과 '변산비치파티' '부안 붉은노을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포함됐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브랜드로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밤에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정해 야간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대홍 기자(=부안)(95minkyo@hanmail.net)]
전북 부안에서 열리는 '변산해수욕장'과 '변산비치파티' '부안 붉은노을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포함됐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브랜드로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밤에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정해 야간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된 '변산해수욕장'은 부안의 대표관광지로 서해안에서 붉은노을이 가장 아름답고 물이 깨끗하여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고 '변산비치파티'는 매년 8월초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여름해변축제로 비치댄스경연과 EDM파티, 댄스퍼포먼스, 불꽃놀이 및 다양한 체험 등을 운영해 MZ세대와 외국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이 2024년 부안군의 야간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안이 생동감 넘치는 글로벌 휴양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홍 기자(=부안)(95minkyo@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북·러 무기 거래 심각한 위협…한미동맹 보복 초래할 것"
- 이스라엘 편드는 미국, 정부 내 불만 커지자 블링컨 "나도 고통스러워"
- 홍익표 "박민의 KBS 점령작전, 쿠데타 일어난 줄"
- 尹대통령, '공매도 금지' 우려에 "미국과 우리 증권시장은 달라"
- 이원욱 "이재명 험지 출마해야…고향 안동이 최적격"
- [만평] 누구냐 넌…
- 국민의힘, '김포 편입' 부정 여론조사에 "민주당 '5극3특'도 같은 정책"
- 가자 미숙아들 인큐베이터 멈춰 연이은 죽음…'연료 부족' 호소에도 국제사회는 방관
- '선타투, 후뚜맞'? 왜 청소년 타투는 더 욕을 먹을까
- 미, 9.19 군사합의 효력 정지하려는 윤 정부에 지지 입장 내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