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 3분기 누적 매출액 1500억 돌파… 전년 比 25.3%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이하 "위지윅")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로써 위지윅스튜디오는 3분기만에 연결기준 매출 1천 5백억을 돌파, 온기 매출 2천억 달성까지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이하 "위지윅")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 1,214억 원에서 1,521억 원으로 25.3%의 매출액 신장을 달성했다. 신규 제작 콘텐츠의 볼륨 및 편수가 증가한 것이 주 요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기간 영업손실은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며 흑자전환했다. 특히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은 약 399억으로 창사 이래 최대치를 기록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위지윅 연결 매출액 신장은 드라마, 예능 등 신규 콘텐츠의 제작 편수 및 제작 볼륨이 커진 것이 주 요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더해 고윤정, 노윤서 배우를 비롯한 매니지먼트 부문의 약진과 '1947 보스톤'의 공동배급 등 사업 영역 확대도 매출액 상승에 힘을 보탰다.
이로써 위지윅스튜디오는 3분기만에 연결기준 매출 1천 5백억을 돌파, 온기 매출 2천억 달성까지 바라볼 수 있게 됐다. 동시에 지난해 동기 대비 영업손실은 줄이고,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특별히 주목할 점은, 위지윅 별도 당기순이익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 지난해 동기 약 20억 규모였던 당기순이익은 올 3분기까지 약 1873% 성장한 약 399억으로 급증했다. 이러한 급증세에 대해 사측에서는 "그동안의 활발한 투자활동이 연이어 성과를 거둔 결과"라며 "매주마다 모회사와의 긴밀한 경영회의를 통해 콘텐츠 유관 분야에 대한 투자 검토를 진행중이며, 신중하지만 과감한 의사결정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3분기 △tvn '잔혹한 인턴' △ENA '신병2' △MBC '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 등 색깔있는 드라마들을 연이어 선보인 위지윅 종합미디어 콘텐츠그룹은 △Mnet '스트릿우먼파이터 2' △채널 A '도시어부' 등 3분기 최고의 화제성을 자랑하는 예능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미디어콘텐츠 부문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한 바 있다.
이어 4분기에는 tvN에서 이영애 배우 주연의 드라마 '마에스트라' 방영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디즈니+에서 공개될 이동욱 배우 주연의 '킬러들의 쇼핑몰', 넬레 노이하우스의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잘 알려진 변요한 배우 주연의 '블랙아웃' 등 기대작들이 연이어 출격 대기 중이다. 영화의 경우 24년 상반기 '기생충'으로 글로벌 배우 반열에 이름을 올린 조여정 배우, Netflix '더글로리'의 정성일 배우가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으는 '인터뷰'가 개봉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Netflix 'D.P'로 연기력을 입증받은 구교환 배우가 첫 영화 단독주연을 맡은 SF 대작 '왕을 찾아서'가 개봉을 계획하고 있다.
위지윅 관계자는 "콘텐츠 제작이 본 궤도에 올라서면서 23년 온기 매출 2000억 돌파를 눈앞에 두게 되었다"면서 "거듭된 투자성과를 통해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 역시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미디어콘텐츠 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광복절 특사`로 풀려나…징역 살고 난 뒤 또 다시 사기 행각
- 성인방송 BJ, 알고보니 7급 여성 공무원…후원 받자 신체 노출
- "난, 술 한두 잔에도 얼굴 빨개지는데"…심근경색 위험 높다
- 방범창 틈으로 몸이 `쑥`...여대생 자취방 침입 20대, 다른 집도 시도
- "비서로 여성을 뽑을까 남성을 뽑을까"…인권위 "성차별 질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