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영♥’ 마이큐, 오랜만에 본업 복귀...오늘(14일) 새 정규앨범 ‘TOUR’ 발매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11. 14.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마이큐(MY Q)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한다.

마이큐는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TOUR'(투어)를 발매하며, 이날 오후에는 릴리즈 파티를 진행한다.

지난 5일 기습적으로 트랙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한 마이큐는 '너의 온기' 뮤직비디오 티저를 연달아 공개하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마이큐(MY Q)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한다. 사진= 티엔엔터테인먼트
가고 싶었던 낯선 곳을 향해

싱어송라이터 마이큐(MY Q)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한다.

마이큐는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TOUR’(투어)를 발매하며, 이날 오후에는 릴리즈 파티를 진행한다.

‘TOUR’는 인생을 여행에 빗대어 삶을 살아가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과 생각들을 담아낸 앨범이다.

가고 싶었던 낯선 곳을 향해 가는 의미가 담겨있는 만큼 누군가에게는 더 나은 자신이 되어가는 과정이, 또 자신의 연약함을 마주하며 채워지고 비워지는 일상일 수도 있다. 이처럼 매일 무대에 오르는 각자의 여정을 총 15곡으로 표현해냈다.

타이틀곡 ‘너의 온기’는 사랑에 대한 감정과 이야기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으로, 마이큐는 “더 이상 사랑 노래는 만들지 않겠다 다짐했지만 더 순수한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탄생한 곡이다.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니까”라고 설명하고 있다.

지난 5일 기습적으로 트랙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한 마이큐는 ‘너의 온기’ 뮤직비디오 티저를 연달아 공개하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새 앨범에 대해 마이큐는 “채워지고 비워지는 일상의 모습들을 기록했다”라며 “자유롭게 표현하며 여전히 제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후회 없는 기록을 해나갔다”라고 밝혔다.

70∼80년대 팝에 90년대의 힙합과 소울, 훵크 등을 접목한 스타일의 음악을 담은 1집 ‘Style Music’(스타일 뮤직)으로 2007년 데뷔한 마이큐는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악들로 사랑받아왔으며 화가로도 함께 활동 중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