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CRO 사업총괄에 김종호 부사장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바이오스텝은 임상수탁(CRO)사업총괄로 김종호 부사장(사진)을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부사장은 서울대 수의학과 수의생화학을 전공하고 한양대에서 약학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했다.
김 부사장은 대형 제약사에서 신약개발 전반에 대한 경험을 쌓았으며 AI 신약개발에 대한 역량도 보유했다.
김 부사장이 HLB바이오스텝의 사업 다각화를 이끌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B바이오스텝은 임상수탁(CRO)사업총괄로 김종호 부사장(사진)을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부사장은 서울대 수의학과 수의생화학을 전공하고 한양대에서 약학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했다. 제일제당 종합연구소 연구원으로 입사한 후 SK바이오팜 기획팀을 거쳐, 종근당 연구기획실장, 보령제약 개발그룹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까지 인공지능(AI) 신약개발기업인 아이젠사이언스에서 부사장을 지냈다.
김 부사장은 대형 제약사에서 신약개발 전반에 대한 경험을 쌓았으며 AI 신약개발에 대한 역량도 보유했다. 김 부사장이 HLB바이오스텝의 사업 다각화를 이끌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HLB바이오스텝은 최근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AI 신약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HLB바이오스텝은 선제적이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동적 기업”이라며 “비임상 서비스 강화를 통해 수주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첨단 정밀 시스템을 기반으로 서비스 분야를 더욱 확대해 지속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株 쓸어담은 개미 어쩌나…내년 실적 전망치 '뚝뚝'
- "LG 우승 MVP 줘라"…故 구본무 '전설의 롤렉스' 관심 폭발
- "하이닉스 훨훨 나는데 삼전은…" 주가 가른 'HBM' 뭐길래
- 파두, 해명에도 커지는 '뻥튀기 상장' 의혹…기관은 엑시트 성공
- 술안주로 즐겨 먹었는데…알고보니 대장균 기준 '부적합'
- 엄정화 "방시혁과 '우결' 안 한 것 후회했다"
- 37세 日 개그맨, 19세 탤런트와 결혼…첫 만남이 어린이 프로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집에 화장실만 14개, 이유는…"
- "김종인·백종원·이영애가 추천"…결국 경찰 칼 빼들었다
- "술 한 잔만 먹어도 얼굴 빨개진다면 당장…"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