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초보 죠르디` 공감가네... 카카오, 숏폼예능 내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자사 니니즈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를 앞세워 숏폼(짧은 동영상) 시장을 공략한다.
카카오는 현실 공감 관찰 예능 숏폼 영상 '자취왕 죠르디'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4월 죠르디를 주인공으로 한 첫 콘텐츠 '죠르디입니다'를 선보였다.
카카오는 '자취왕 죠르디' 영상 공개를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자사 니니즈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를 앞세워 숏폼(짧은 동영상) 시장을 공략한다.
카카오는 현실 공감 관찰 예능 숏폼 영상 '자취왕 죠르디'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죠르디가 자취 초보로서 겪는 '웃픈' 일상을 담았다. 매주 월~금 오후 1시에 카카오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량은 1분, 에피소드는 20편이다.
죠르디는 지난해 알바생·취준생 캐릭터로 등장한 바 있다. 카카오는 지난해 4월 죠르디를 주인공으로 한 첫 콘텐츠 '죠르디입니다'를 선보였다. 취업 준비생 죠르디의 짠내 나는 일상을 유쾌하고 현실감 있게 그려낸 작품으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공감을 자아내며 약 9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카카오는 '자취왕 죠르디' 영상 공개를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자취방 인증 콘테스트를 연다. 에피소드 내용에 맞춰 자취방 벽지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거쳐 죠르디 경품을 제공한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옆에 노인 앉혀? 환불해줘" 양주 고깃집 모녀 `벌금+배상금` 총2400만원
- 개 포대에 담아 매달고 때려죽인 80대…벌금 100만원
- "죽은 남편이 여성 2명과 바람 피웠다면"…손배청구 가능할까
- 어린 아들 앞에서 텃밭에 신생아 암매장한 40대 엄마…징역 20년 구형
- `빈대 천국` 홍콩…"물릴까 무서워" 살충제 불티나게 팔렸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