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현실공감 예능 숏폼 '자취왕 죠르디'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자취생 '죠르디'의 현실 공감 관찰 예능 숏폼 영상 '자취왕 죠르디'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니니즈(NINIZ)의 인기 캐릭터인 공룡 죠르디를 주인공으로 한 콘텐츠로, 지난해 알바생·취준생 캐릭터로 MZ세대 사이 전폭적 지지를 얻은 죠르디가 이번에는 자취 초보로 변신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취왕 죠르디’는 매주 월~금 오후 1시에 카카오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1분 분량의 에피소드 20편으로 구성됐다. 자취생으로 돌아온 죠르디가 자취 초보로서 겪는 ‘웃픈’ 일상을 담은 내용으로, 자취생들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4월 죠르디를 주인공으로 한 첫 콘텐츠 ‘죠르디입니다’를 선보인 바 있다. 취업준비생 죠르디의 짠내 나는 일상을 유쾌하고 현실감 있게 그려낸 ‘죠르디입니다’는 MZ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며 약 9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자취왕 죠르디’는 MZ세대들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죠르디 캐릭터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담은 콘텐츠”라며 “팬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자취, 여행 등 일상 소재를 바탕으로 카카오프렌즈?니니즈 캐릭터의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시리즈 MVP 오지환 “롤렉스 시계는 회장님 유품…구광모 회장께 드릴 것”
- 29년만의 우승 LG, 최대 44억원 보너스 ‘돈방석’
- 교복 치마 사이 하혈 ‘복통 호소’…“초지역 ‘여장 남자’를 찾습니다”
- “성인 방송 BJ, 천 명이 봤다”… 알고보니 女 7급 공무원
- “빽빽한 인구 밀도, 서식에 안성맞춤”…홍콩도 ‘빈대 포비아’
- 여고생 집단 성폭행하고 “무죄받자”던 고등학생 구속 [그해 오늘]
- 남친과 말다툼 20대 여성, 오피스텔 16층서 극단적 선택
- 'AI칩 최강자' 엔비디아 초격차 늘린다…두배 더 빠른 칩 공개
- '동상이몽2' 권다현 "남편 미쓰라진, 나에 대한 사랑 식은 느낌"
- BTS 정국, 美 빌보드 핫100 5위… 세 번째 톱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