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클라-포뮬러E 3년 계약 연장…"한국 넘어 동남아서도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레이싱 팬의 아드레날린을 폭발시킬 포뮬러 E(Formula E)의 다음 세 시즌을 스포티비(SPOTV)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에이클라 홍원의 대표는 포뮬러 E와 파트너십 연장에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면서 "스포티비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를 제공해 더 많은 시청자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전 세계 레이싱 팬의 아드레날린을 폭발시킬 포뮬러 E(Formula E)의 다음 세 시즌을 스포티비(SPOTV)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에이클라미디어그룹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포뮬러 E와 독점 중계권 계약을 3년 더 연장하는데 양측이 합의했다"고 13일 알렸다.
계약 연장이 이뤄지면서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은 내년 시즌을 시작으로 3년간 TV 채널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2(SPOTV2), 스포츠 OTT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일부 지역에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내년 10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포뮬러 E는 2024년 1월 13일 멕시코시티를 시작으로 전 세계 16개국에서 열린다. 대회 개최지에 아시아 국가가 다수 포함돼 있다.
지난 시즌 처음으로 대회를 치른 인도 하이데라바드가 내년 2월 10일 다시 전기차 레이싱 개최지로 나선다.
3월 30일에는 도쿄 대회가 열린다. 포뮬러 E가 전 세계 모터스포츠 최초로 도쿄 거리 한복판에서 경기를 개최해 눈길을 모은다.
이 밖에도 5월 25일부터 이틀간 상하이 대회가 예정돼 있다. 포뮬러 E 레이싱이 상하이에서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포뮬러 E 본선 외에도 연습 세션과 드라이버가 레이스 시작 순서를 정하는 퀄리파잉(예선전) 경기 역시 스포티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대회별 하이라이트를 TV 채널과 디지털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공한다.
에이클라 홍원의 대표는 포뮬러 E와 파트너십 연장에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면서 “스포티비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를 제공해 더 많은 시청자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포뮬러E 아티 다바스 미디어책임자는 “에이클라는 지난 시즌 생중계 시청자 기록을 새로 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훌륭한 미디어 파트너이자 핵심적인 공헌자"라면서 "에이클라 홍원의 대표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스포티비 미디어(SPOTV Media) 리충카이 대표 및 그들의 팀과 훌륭한 관계를 유지하고 스포티비와 협업도 이어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전 세계 레이싱 팬을 설레게 할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은 스포티비와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한국은 물론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에서도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서정희, ♥6세 연하 美교포 건축가와 열애…재혼 준비 중 - SPOTV NEWS
- 지드래곤 "마약 검출되면 그게 더 이상…말투로 이렇다저렇다 속상해" - SPOTV NEWS
- '런닝맨' 유재석 "전소민 하차, 악플 때문 아니다…피해자가 왜 떠나냐" - SPOTV NEWS
- [단독]'7년 열애' 류준열·혜리, 결혼설이 결별로…측근도 놀란 이유 - SPOTV NEWS
- 한혜진, 500평 홍천 하우스+'모전여전 미모' 母 공개('미우새') - SPOTV NEWS
- 유아인 첫 공판 하루 앞으로…기일변경 신청 받아들여지나[이슈S] - SPOTV NEWS
- "혼인 빙자 사기 행각…남현희는 숙주" 전청조 공모 의혹 재차 부인 - SPOTV NEWS
- 지드래곤 측 "온몸 제모로 증거 인멸? 명백한 허위…다리털도 제공 가능"[전문] - SPOTV NEWS
- 방탄소년단, '그래미' 4년 연속 노미네이트 불발…K팝 후보 전무 - SPOTV NEWS
- 이번엔 길채가 구하나…'연인' 안은진, 시체더미 속 남궁민 찾아냈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