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1월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투시도)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736가구 규모(전용면적 39~84㎡)로 조성된다.
또한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해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주인공원과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도 단지에서 멀지 않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원도심 메리트에 'e편한세상' 브랜드
DL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투시도)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736가구 규모(전용면적 39~84㎡)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 물량은 449가구다. △59㎡A 213가구 △59㎡B 27가구 △74㎡A 111가구 △74㎡B 73가구 △84㎡ 25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교통과 학군, 편의시설, 병원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 원도심에 들어선다. 인근 500m 내에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고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숭의역과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활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경인로와 인천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가능하다.
부지 바로 옆에 용정초가 있고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여러 학교가 가깝다.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로 약 8분 거리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와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엘리웨이 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은 차로 약 10분 거리다. 또한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해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근처에 공공업무시설과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할 예정이어서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도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현대제철과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 주요 기업도 가깝다.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 2694㎡ 면적의 수봉공원을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다. 수봉산과 인공폭포, 물놀이장과 문화공원 등을 갖춘 대형공원이다. 이밖에 주인공원과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도 단지에서 멀지 않다.
인천 미추홀구에서 여러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주거 여건이 더 개선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가 돋보인다.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거주하기에 적합한 면적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넓은 동 간 거리를 적용해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했다. 왕벚나무길과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중앙광장과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株 쓸어담은 개미 어쩌나…내년 실적 전망치 '뚝뚝'
- "LG 우승 MVP 줘라"…故 구본무 '전설의 롤렉스' 관심 폭발
- "하이닉스 훨훨 나는데 삼전은…" 주가 가른 'HBM' 뭐길래
- 파두, 해명에도 커지는 '뻥튀기 상장' 의혹…기관은 엑시트 성공
- 술안주로 즐겨 먹었는데…알고보니 대장균 기준 '부적합'
- 엄정화 "방시혁과 '우결' 안 한 것 후회했다"
- 37세 日 개그맨, 19세 탤런트와 결혼…첫 만남이 어린이 프로
- 지드래곤 입 열었다…"여실장과 관계 없고, 의사 누군지 몰라"
- "김종인·백종원·이영애가 추천"…결국 경찰 칼 빼들었다
- "술 한 잔만 먹어도 얼굴 빨개진다면 당장…"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