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BBMAs'…뉴진스, 데뷔 1년3개월 만에 '월드클래스' 행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1년3개월 만에 세계적인 무대에 초고속으로 입성하는 등 월드클래스 행보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오프닝 공연을 한다.
뉴진스가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으로 오프닝을 장식할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은 동시 최고 접속자 7400만 명(2021년 기준)에 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빌보드 뮤직 어워즈' 퍼포먼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1년3개월 만에 세계적인 무대에 초고속으로 입성하는 등 월드클래스 행보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오프닝 공연을 한다.
20일에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 퍼포머로 나선다. '롤드컵'과 'BBMAs'는 각각 e스포츠와 음악 부문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대회와 시상식이다.
뉴진스는 K-팝 그룹 '최초' '최단기'라는 수식어를 달고 두 무대에 연달아 오르며 '글로벌 아티스트 위상'을 확인한다.
뉴진스가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으로 오프닝을 장식할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은 동시 최고 접속자 7400만 명(2021년 기준)에 달한다. 스포츠 경기 중 슈퍼볼보다 많은 시청자수(2019년 기준)를 기록했다.
그간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무대엔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2014년), 릴 나스 엑스(Lil Nas X)(2022년) 등 역대 주제곡을 부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다. 이러한 월드클래스 반열에 합류한 뉴진스는 올해 롤드컵 주제곡 '갓즈(GODS)'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며 결승전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롤드컵' 결승 자체도 인기인데, 뉴진스가 '갓즈' 첫 무대를 공개한다는 소식에 수백만원짜리 암표가 온라인에 등장하기도 했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BBMAs'는 매년 역대급 가수들로 구성된 화려한 퍼포머 라인업으로 유명하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이자 남녀 통틀어 K-팝 그룹 데뷔 후 최단기간(1년3개월)에 'BBMAs' 퍼포머로 뽑혔다. 뉴진스는 올해 'BBMAs'에서 K-팝 아티스트로는 가장 많은 수상 후보(총 5개)에 올라 있다.
이와 관련 최근 미국 매체 피플(People)과 인터뷰에서 뉴진스는 "정말 놀랐다.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이 여전히 믿기지 않는다. 우리 음악이 해외 대중에게 많은 사랑과 인정을 받게 됐다는 데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뉴진스는 지난 8월 미국 'Z세대 아이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등이 헤드라이너로 선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올라 약 7만 명의 떼창을 이끌어냈다.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공연은 오는 19일 오후 5시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2023 BBMAs'는 20일 오전 10시부터 'BBMAs.wat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