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시스, 방글라데시 건설 프로젝트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 비츠로시스(054220)가 방글라데시 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비츠로시스는 합병을 진행 중인 상림이엔지가 14억원 규모 방글라데시 차토그람 하수처리장 건설공사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 비츠로시스(054220)가 방글라데시 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비츠로시스는 합병을 진행 중인 상림이엔지가 14억원 규모 방글라데시 차토그람 하수처리장 건설공사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비츠로시스가 태영건설(009410)의 하도업자로 참여하는 상림이엔지와 협업해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현재 상림이엔지는 차토그람 하수처리장 1단계 사업 계약을 맺었다. 앞으로 2단계 하수처리장 증설 사업 수주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양사의 소규모 합병이 완료되면 계약자 지위가 비츠로시스로 변경된다.
아울러 비츠로시스는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현지 법인도 설립했다. 비츠로시스는 인도네시아 이동통신 중계기용 에너지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와 컨테이너형 ESS 생산 전문기업 유비넷시스와도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원사업자인 태영건설은 이번 방글라데시 차토그람 하수처리장 건설 사업을 하루 10만t 규모의 하수처리장과 90km의 하수도 관로를 포함해 설계·공급·건설 관련 총체적인 기술과 역량이 필요한 프로젝트라고 소개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 수주를 발판으로 현지 정부 관련 전력 IT,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환경 등 여러 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시리즈 MVP 오지환 “롤렉스 시계는 회장님 유품…구광모 회장께 드릴 것”
- 29년만의 우승 LG, 최대 44억원 보너스 ‘돈방석’
- 교복 치마 사이 하혈 ‘복통 호소’…“초지역 ‘여장 남자’를 찾습니다”
- “성인 방송 BJ, 천 명이 봤다”… 알고보니 女 7급 공무원
- 몰래 유심 개통해 소액결제…312명에게 3억원 편취한 11명 송치
- 여고생 집단 성폭행하고 “무죄받자”던 고등학생 구속 [그해 오늘]
- 남친과 말다툼 20대 여성, 오피스텔 16층서 극단적 선택
- 'AI칩 최강자' 엔비디아 초격차 늘린다…두배 더 빠른 칩 공개
- '동상이몽2' 권다현 "남편 미쓰라진, 나에 대한 사랑 식은 느낌"
- BTS 정국, 美 빌보드 핫100 5위… 세 번째 톱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