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기욱, 컴백 기대 포인트 #1앨범 8장르 #에너제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밴드 원위(ONEWE) 멤버 기욱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기욱은 오는 15일 미니 2집 '現像(현상) : 소년의 파란'을 발매한다.
솔로 데뷔 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로, 청춘이 매 순간 느끼는 감정을 기욱만의 언어로 풀어낸다.
기욱은 솔로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신보에도 전곡 자작곡을 수록해 '솔로 뮤지션' 타이틀을 증명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욱은 오는 15일 미니 2집 '現像(현상) : 소년의 파란'을 발매한다. 솔로 데뷔 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로, 청춘이 매 순간 느끼는 감정을 기욱만의 언어로 풀어낸다.
'現像 : 소년의 파란'은 크고 작은 물결을 의미하는 '파란'처럼, 청춘이 느끼는 여러 감정을 영화의 다양한 장르에 빗대어 표현한 앨범이다. 액션 씬을 연상케 하는 강렬한 비트부터 연말 뮤지컬 같은 따뜻한 감성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총 8곡이 수록됐다. 드라마부터 멜로, 액션, 미스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8편의 영화 같은 음악에 이목이 집중된다.
▲ 자작곡 8곡 수록…가요계 파란 예고
타이틀곡 '내 영혼에 낸 Scratch'는 멜로디컬한 피아노와 서정적이면서도 웅장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소중했던 추억이 기억에 바래져 가는 모습을 노랫말로 풀어냈다. 기욱은 랩과 베이스 연주로 완성한 에너제틱한 밴드 퍼포먼스로 곡의 여운을 배가한다. 기욱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음악성, 영화 같은 스토리가 완벽한 3박자를 이룰 신곡이 더욱 기다려진다.
사진=알비더블유(RBW)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조 국민 MC' 이택림, 회장님네 떴다 "많이 말랐죠?" (회장님네)
- 정주연, 탄력있는 비키니 몸매 눈길 [DA★]
- ‘고딩엄빠4’ 오현실 “아이 셋, 아빠가 다 달라”…극대노 불러
- 류준열 “플라스틱 시대는 끝나야 한다”
- 허영만 “결혼 49년 차, 아내 파리 간 줄도 몰라” (4인용식탁) [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