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3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78%↑…"누적 매출 역대 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국내 게임사 그라비티는 3분기 영업이익이 3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이 매출 5천800억 원에 영업이익 1천339억 원으로, 2022년 연간 실적을 넘으며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국내 게임사 그라비티는 3분기 영업이익이 3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1천761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2.1%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290억 원으로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2% 증가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이 매출 5천800억 원에 영업이익 1천339억 원으로, 2022년 연간 실적을 넘으며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장별 매출 비중은 동남아 및 기타 시장이 70%를 차지했고 대만·홍콩·마카오가 18.2%, 한국·일본·중국이 12.1%로 나타났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모바일 88.3%, PC 9.8%, 기타 1.9% 등으로 집계됐다.
그라비티는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 국내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과 동남아시아 지역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매출 발생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12월 횡스크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국내에 출시하고, 내년 1분기 중국 시장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선보인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우리집에 가자"…초등생 유인하려던 50대 '코드0' 발령해 체포 | 연합뉴스
- '마약 자수' 김나정, 필리핀서 귀국 직후 양성반응…경찰 조사(종합) | 연합뉴스
- 영동 농로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연합뉴스
- '동생살인' 60대, 법정서 부실수사 형사에 돌연 "감사합니다" | 연합뉴스
- '기찻길이 도로인 줄' 타이어 펑크난 채 선로 달린 만취운전자 | 연합뉴스
- [수능] 국어지문 링크에 尹퇴진집회 안내…경찰 "해킹아닌 도메인 구입"(종합2보) | 연합뉴스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 유튜버 화해거부…'끝까지 간다' | 연합뉴스
- [수능] '노이즈' 40번 이상 반복 등장한 국어 지문…"로제 아파트냐"(종합) | 연합뉴스
- 가족 앞에서 헤어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 신상 공개 | 연합뉴스
- 등교하던 초등생 머리 박고 도주…'박치기 아저씨' 검거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