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 대학수학능력시험 특별 교통관리 실시
김태희 기자 2023. 11. 14. 10:46
경기남부경찰청은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6일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경기남부지역 255개 시험장(응시생 11만375명)에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 2091명과 순찰차 등 390대를 배치할 계획이다.
배치된 인력은 시험장 주변과 혼잡교차로에서 소통 위주 교통관리를 한다. 또 자치단체와 협조해 시험장 주변에 주차단속 요원을 배치해 불법 주·정차로 인한 혼잡을 예방할 예정이다.
영어 듣기평가가 이뤄지는 오후 1시10분부터 1시35분사이에는 시험장 주변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경적과 소음을 방지하는 등 시험장 반경 2km 이내 구간을 집중관리 할 계획이다. 경찰은 주요 지하철역, 정류장 등 수험생 이동이 많은 119곳에서 수험생의 시험장 이동을 도울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시험 당일 수험생들의 신속한 이동을 위해 일반 시민은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길 당부드린다”면서 “자가용을 이용하는 수험생은 시험장 주변 200m 이내 주·정차가 금지되므로 미리 하차해 도보로 입실해달라”고 밝혔다.
김태희 기자 kth08@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