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 16일 대입수능시험일 특별교통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경기남부경찰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6일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오는 16일 경기남부지역 255개 시험장에서 11만375명이 응시하는 수능시험에 대비해 수험생들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경기남부경찰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6일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오는 16일 경기남부지역 255개 시험장에서 11만375명이 응시하는 수능시험에 대비해 수험생들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기로 했다.
먼저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 2091명과 순찰차 등 390대를 시험장 주변과 혼잡 교차로에 배치해 소통 위주 교통관리를 하고, 자치단체와 협조해 시험장 주변에 주차단속 요원을 배치해 불법 주·정차로 인한 혼잡을 예방하기로 했다.
또한 영어 듣기평가 시간(낮 1시 10분~1시 35분) 시험장 주변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경적과 소음을 방지하는 등 시험장 반경 2km 이내 구간을 집중관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요 지하철역, 정류장 등 수험생 이동이 많은 119개소에서 수험생의 시험장 이동을 도울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시험 당일 수험생들의 신속한 이동을 위해 일반 시민은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자가용을 이용하는 수험생은 시험장 주변 200m 이내 주·정차가 금지되므로 미리 하차해 도보로 입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원욱 "이재명 험지 출마해야…고향 안동이 최적격"
- [만평] 누구냐 넌…
- 국민의힘, '김포 편입' 부정 여론조사에 "민주당 '5극3특'도 같은 정책"
- 가자 미숙아들 인큐베이터 멈춰 연이은 죽음…'연료 부족' 호소에도 국제사회는 방관
- '선타투, 후뚜맞'? 왜 청소년 타투는 더 욕을 먹을까
- 미, 9.19 군사합의 효력 정지하려는 윤 정부에 지지 입장 내지 않아
- 이종석 "헌재소장 임기 11개월은 굉장히 짧다"…'연임' 가능성 시사
- '주69시간' 역풍 맞은 정부, 총선 앞두고 '노동 이슈' 숨고르기
- 기후급변이 불러 올 '국가없는 유랑민', '배타적인 구명선 국가' 시대
- 이재명, 또 '법원 리스크' 불거지나…위증교사 재판, 총선 전 선고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