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3분기 영업익 42억원…국내외 게임 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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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75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8% 상승해 역대 3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3분기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배경은 PC MMORPG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 유럽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서비스 호조 및 퀸즈나이츠 신작 효과가 더해진 영향이다.
엠게임은 내년 1분기 내에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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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엠게임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75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8% 상승해 역대 3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부터 4개 분기 연속 매출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 8월 출시한 방치형 모바일게임 '퀸즈나이츠'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2.2%, 40.8% 하락했다.
3분기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배경은 PC MMORPG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 유럽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서비스 호조 및 퀸즈나이츠 신작 효과가 더해진 영향이다.
엠게임은 내년 1분기 내에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 국내는 방치형 RPG 장르에 맞춰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소통하는 운영을 펼치며 긴 호흡으로 가져가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 횡스크롤 MMORPG '귀혼' IP를 기반으로 기존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로 옮긴 MMORPG '귀혼M'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원작 귀혼이 인기를 끌고 있는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도 계획 중이다.
또한 중국 게임사 킹넷이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 '전민강호'의 국내 서비스와 함께 신규 게임의 퍼블리싱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전민강호는 지난 8월 중국에 출시해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까지 올랐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4분기에는 PC 온라인게임의 계절적 성수기 효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한 지난해를 뛰어 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귀혼과 열혈강호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출시로 성공적인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신규 퍼블리싱 게임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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