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에 이미 지난해 매출 뛰어넘은 그라비티

장동준 기자 2023. 11. 14. 10: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13일 공시했다.

그라비티 측은 "남은 2023년 4분기에도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게임을 선보이며 좋은 실적을 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IP의 발굴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그라비티의 행보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까지 매출 5800억, 영업이익 1339억…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

그라비티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13일 공시했다.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5800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13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7%, 103.8% 증가했다. 특히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실적은 2022년 연간 실적을 일찌감치 넘어서며 2023년 연간 실적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할 전망이다. 

2023년 3분기 매출은 1761억 원, 영업이익은 379억 원으로 1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2.1%, 78.3% 증가했다. 

3분기 실적에서 온라인 부문 매출 증가는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호조가 가장 크게 작용했다. 전 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감소는 동남아시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이 줄고 한국 지역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 매출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

그라비티는 2023년 4분기 및 2024년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장르의 게임을 전세계에 선보이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지난 11월 1일부터 7일까지 국내 2차 CBT를 진행한 라그나로크 심포니 타이틀 3악장 횡스크롤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12월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올해 8월 중국 외자 판호 획득 후 2024년 1분기 중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중남미 지역에서도 1분기에 글로벌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 V: 부활'은 2024년 상반기 태국 지역 CBT, 한국에서 두번째 CBT를 진행할 예정이며 블록체인을 적용한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는 2024년 1분기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Beihai Leyou Technology 사가 퍼블리싱을 맡아 중국 지역 론칭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장르의 PC 및 콘솔 타이틀 퍼블리싱 사업과 함께 웹툰 스칼롭스 프로젝트 등 다방면의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라비티 측은 "남은 2023년 4분기에도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게임을 선보이며 좋은 실적을 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IP의 발굴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그라비티의 행보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