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이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18번지 일원(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이달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경인로와 인천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과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용이하다.
또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원도심 메리트…다양한 인프라 갖춰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DL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18번지 일원(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이달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449세대다.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 원도심에 지어진다. 인근 500m 내에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으며, 해당 역을 통해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숭의역 및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활용이 편리하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경인로와 인천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과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용이하다.
부지 바로 옆 용정초를 비롯해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했다.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도 갖췄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엘리웨이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과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또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공공업무시설 및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 예정이라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있고, 현대제철을 비롯해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의 주요 기업들도 인근에 위치해 직주 근접성 또한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 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수봉공원은 수봉산, 인공폭포, 산책로, 놀이기구, 물놀이장,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으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즐기기 용이하다. 이밖에 주인공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미추홀구는 각종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제물포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추진으로 향후 미래가치 및 주거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단지가 들어서는 숭의지구를 비롯해 용현·학익지구, 주안지구, 도화지구 등 다수의 정비사업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주변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로 등 인프라 개발도 이뤄지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수혜도 기대되는 곳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총 82.7㎞의 GTX-B 노선은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14개소 개통이 계획됐다. 내년 상반기 조기 착공 예정이다. 노선이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증진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및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이라며 "특히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중 15년 이상 된 노후 단지는 57.87%로,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메리트도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