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대전 국방드론기업, 태국 방산전시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는 대전의 유망한 국방드론기업 5개사와 지난 6일부터 5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태국방산전시회 'D&S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전TP에 따르면, 동남아 최대의 국방·항공 관련 전문전시회로 평가되는 태국방산전시회 참가는 동남아 시장을 확대하고 대전의 우수한 국방드론 기술들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테크노파크는 대전의 유망한 국방드론기업 5개사와 지난 6일부터 5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태국방산전시회 'D&S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전TP에 따르면, 동남아 최대의 국방·항공 관련 전문전시회로 평가되는 태국방산전시회 참가는 동남아 시장을 확대하고 대전의 우수한 국방드론 기술들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대전국방드론기업을 위한 수출지원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판로개척을 위한 많은 성과도 거뒀다.
이번 전시회는 방산 관련 대기업들과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한 가운데 대전의 참가 기업 중 ㈜성진테크윈은 현지기업 2곳과 수출계약을 위해 협의했다.
또 대전 참가단과 한·태상공회의소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지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태국 국방 관련 관계자와 미팅을 통해 대전국방드론기업이 태국기업과의 수출 계약 또는 협력업무가 필요시 태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절차 및 유의점 등 유익한 등 유익한 정보들이 논의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태국에서 열린 대전국방드론기업을 위한 수출지원 로드쇼는 전시회 참가, 현지 파트너사 발굴,한태상공회의소 간담회등 판로개척지원을 위한 모든 프로그램을 태국 현지에서 진행하여 참가기업들의 성과와 만족도가 높았다.
대전테크노파크 김우연 원장은 "대덕연구단지를 기반으로 한 대전의 우수기술을 보유한 국방드론기업들의 매출증대와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발굴, 현지파트너사 발굴 등 폭넓고 다양한 지원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며, 이번 동남아 방산시장 개척을 시작으로 대전의 방산 우수제품들이 선보여 짐에 따라 향후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
- "천천히 늙자"…커져가는 '저속노화' 시장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