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 224일~24일 킨텍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교통안전 의식 확산과 교통안전 제품의 신기술을 체험·공유하는 '2023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가 오는 22일~24일 사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6회째를 맞는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는 도 주최, 킨텍스 주관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도로공사 등 유관기관·단체, 교통안전 제품 생산·설치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100개 이상의 전시 부스를 구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교통안전 의식 확산과 교통안전 제품의 신기술을 체험·공유하는 '2023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가 오는 22일~24일 사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6회째를 맞는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는 도 주최, 킨텍스 주관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도로공사 등 유관기관·단체, 교통안전 제품 생산·설치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100개 이상의 전시 부스를 구성한다.
첫 날인 22일 낮 2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안전띠 착용 여부에 따른 위험상황을 가상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안전체험존, 차량전복사고를 체험할 수 있는 회전형 안전띠 체험 부스 등 교통사고 위험 상황을 사례별로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둘째 날인 23일 참여 중소기업 30여 곳이 구매자인 공공기관 앞에서 기업의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교통안전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는 '신기술품평회'가 열리고,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모아 도로 위에 직접 설치하고 실제 사용 상황을 구현하는 '도로 쇼케이스'도 열린다.
올해는 경기도 교통분야 대표 사업인 '똑버스'뿐만 아니라 스마트 교통안전 콘셉트에 걸맞은 다양한 제품들의 전시가 기획됐다. 입장료와 모든 전시 콘텐츠 관람은 무료다.
한편 올해 박람회는 한국도로협회가 주최하는 도로교통박람회와 함께 열린다. 또 도가 주최하는 다른 박람회인 건설신기술박람회,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스마트건설엑스포와 같은 전시장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평] 누구냐 넌…
- 국민의힘, '김포 편입' 부정 여론조사에 "민주당 '5극3특'도 같은 정책"
- 가자 미숙아들 인큐베이터 멈춰 연이은 죽음…'연료 부족' 호소에도 국제사회는 방관
- '선타투, 후뚜맞'? 왜 청소년 타투는 더 욕을 먹을까
- 미, 9.19 군사합의 효력 정지하려는 윤 정부에 지지 입장 내지 않아
- 이종석 "헌재소장 임기 11개월은 굉장히 짧다"…'연임' 가능성 시사
- '주69시간' 역풍 맞은 정부, 총선 앞두고 '노동 이슈' 숨고르기
- 기후급변이 불러 올 '국가없는 유랑민', '배타적인 구명선 국가' 시대
- 이재명, 또 '법원 리스크' 불거지나…위증교사 재판, 총선 전 선고 가능성
- '대반격' 사실상 실패한 우크라…공세? 방어? 갈피도 못 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