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지스타서 웹툰IP 기반 게임 3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플레이는 오는 16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게임쇼 '지스타 2023'에서 네이버웹툰의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게임 3종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3종의 게임은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협약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웹툰 게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발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 개발사에 업체당 최대 6억 원의 개발지원금을 지급하며 구글플레이와 네이버웹툰이 컨설팅과 검수를 진행해 최종 출시까지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종의 게임은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협약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웹툰 게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발 중이다. 오는 2024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참여 개발사에 웹툰 IP 사용을 지원하고 국내 마케팅을 돕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11개 지역에 있는 글로벌 게임센터와 연계해 업체 선정, 사후 프로모션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는 개발된 게임이 글로벌 이용자와 만날 수 있게 지원한다.
공개할 게임 3종은 네이버웹툰의 IP ‘레사’를 활용한 2개 작품과 ‘사신소년’을 활용한 1개 작품이다. ‘레사: 체크메이트’는 게임 개발사 ‘자라나는 씨앗’이 로크라이크 요소를 포함한 성장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
부스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게임 소개, 시연, 원작자와의 대담 등으로 이루어진 무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웹툰 게임스 무대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자에게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획득 기회가 주어지며 관련 굿즈도 받아볼 수 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안주로 즐겨먹는 이것…알고 보니 대장균 기준 부적합
- KBS 박민 사장 취임 첫날…주요뉴스 앵커 교체
- “장인이 손주 성 바꿔 불러” 사위 불만에 누리꾼 갑론을박
- 이탈리아서 주말 주택가에 사자 출몰…주민들 공포
- 여대생 자취방 상습 침입 20대男…다른 집도 들어가려다 미수
- 눈 마주쳤다며 가게주인 위협…말리는 시민도 폭행한 전과자 실형
- ‘폐암 투병’ 이혜영, ♥사업가 남편에 애정 고백 “어쩌라구?”
- 포스텍·부산대·충북대 등 10곳 ‘글로컬대’ 지정…5년간 1000억 지원
- 정우성 “얼굴 잘생겨 짜증나고 부담…불편하진 않아”
- 도로 주차된 전기차서 불…이동식 수조 동원해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