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전문 윌스기념병원 장재원 부병원장, '외상의학' 교과서 집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근)은 척추센터 장재원 부병원장이 '외상의학(Textbook of TRAUMA)'의 저자로 참여해 척추 손상에 대해 저술했다고 14일 밝혔다.
척추센터 장재원 부병원장은 대한외상학회에서 발간한 '외상의학 2판(Textbook of TRAUMA)'에서 국소신체손상에 대한 섹션의 28번째 챕터인 '척추와 척수'에 대해 집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근)은 척추센터 장재원 부병원장이 ‘외상의학(Textbook of TRAUMA)’의 저자로 참여해 척추 손상에 대해 저술했다고 14일 밝혔다.
척추센터 장재원 부병원장은 대한외상학회에서 발간한 ‘외상의학 2판(Textbook of TRAUMA)’에서 국소신체손상에 대한 섹션의 28번째 챕터인 ‘척추와 척수’에 대해 집필했다. 대한외상학회는 각 챕터마다 적합한 의료진을 선정해 집필을 의뢰했는데, ‘척추와 척수’챕터에는 척추전문병원에 근무하면서 척추질환에 대한 임상이나 연구 경험이 많은 장재원 부병원장이 참여했다. 장재원 부병원장은 척추손상, 둔상 및 관통상, 신경성 및 척추 쇼크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다.
특히 ‘외상의학’은 외상을 담당하는 전문의나 전공의, 의대생뿐 아니라 간호사, 응급구조사, 재활 물리치료사 등 외상과 관련된 의료종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글 위주의 용어와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용어 위주로 구성하고 있다.
장재원 부병원장은 “‘외상의학’은 외상과 관련된 신경외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흉부외과, 정신건강의학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여러 진료과가 모인 다학제 분야”라며 “척추에 발생할 수 있는 외상, 외상으로 인한 신경손상, 응급수술과 최소침습수술 등 척추분야에 대한 치료와 관리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반영해 집필했다”고 밝혔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시리즈 MVP 오지환 “롤렉스 시계는 회장님 유품…구광모 회장께 드릴 것”
- 오세훈 "서울광장서 'LG트윈스' 우승 축하행사 적극 검토"
- “성인 방송 BJ, 천 명이 봤다”… 알고보니 女 7급 공무원
- "보호자이자 비판자"…트럼프 큰누나 매리엔 트럼프 배리 별세
- 여고생 집단 성폭행하고 “무죄받자”던 고등학생 구속 [그해 오늘]
- 남친과 말다툼 20대 여성, 오피스텔 16층서 극단적 선택
- 전청조 ‘광복절 특사’ 였다…풀려나자마자 또 사기
- 'AI칩 최강자' 엔비디아 초격차 늘린다…두배 더 빠른 칩 공개
- '동상이몽2' 권다현 "남편 미쓰라진, 나에 대한 사랑 식은 느낌"
- BTS 정국, 美 빌보드 핫100 5위… 세 번째 톱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