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1월 분양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인천 미추홀구 원도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의 분양이 이달 중 견본주택 공개와 함께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DL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18번지 일원(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449세대며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 인천 대표 원도심 미추홀구 위치…완성형 인프라 평가
DL건설 측에 따르면,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인근 500m 내에는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으며, 해당 역을 통해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숭의역 및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비교적 가깝다.
인접한 주요 도로는 △경인로 △인천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과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이다.
학군으로는 용정초를 비롯해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했다. 이와 함께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에 위치했다.
생활 편의시설에는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엘리웨이 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또한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공공업무시설 및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 예정으로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있다. 또한 현대제철을 비롯해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의 주요 기업들도 인근에 위치한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수봉공원은 △수봉산 △인공폭포 △산책로 △놀이기구 △물놀이장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으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즐기기 용이하다. 이밖에 △주인공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인근에 위치했다.
이와 함께 DL건설 측은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GTX-B 노선의 수혜도 기대되는 곳"이라며 "국토부에 따르면 총 82.7km의 GTX-B 노선은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14개소 개통이 계획됐으며, 오는 2024년 상반기 조기 착공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GTX-B 노선이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증진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 e편한세상 브랜드 걸맞는 다채로운 특화설계 적용
DL건설 측은 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이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고 강조했다.
DL건설에 따르면, 일반분양은 59·74·84㎡로,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거주하기에 적합한 평면을 제공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고려해 넓은 동간 거리를 적용,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 했으며,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 왕벚나무길 및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중앙광장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단지는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및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중 15년 이상 된 노후 단지는 57.87%로,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메리트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와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573-3번지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 속옷 입고 아찔한 거울 셀카 "일상" - 스포츠한국
- 유라 "작품 속 캐릭터로 욕먹는 일 전혀 부담 안돼" [인터뷰] - 스포츠한국
- 비키니 입고 웃음 빵빵…신수지, 옆모습도 글래머 - 스포츠한국
- '압도적 화력+필승조 대거 휴식'… LG, 5차전서 29년의 恨 풀까[KS5 프리뷰] - 스포츠한국
- 달수빈, 아슬아슬 과감한 탱크톱 패션…외모는? '청순' - 스포츠한국
- (여자)아이들 우기, 이렇게 섹시했나…S라인 누드톤 드레스 - 스포츠한국
- 허수미, 끈 비키니 사이로 가슴골이…육감적인 몸매 노출 - 스포츠한국
- 여러번 차린 밥상 ‘다 걷어찬’ 수원FC, ‘자동강등’ 남 얘기 아니다[초점] - 스포츠한국
- 김희정, 물에서 나와 촉촉히 젖은 모습…배스 가운 사이 '아찔 섹시' - 스포츠한국
- 이다해, 슬랜더 몸매 자랑하며 풀빌라 인증샷…'♥세븐'이 찍어줬나?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