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늘 아침까지 초겨울 추위, 낮부터 풀려…수능일 한파 대신 전국 비
<1>오늘 아침도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영하 0.6도로 어제 아침보단 높게 출발하고 있지만, 여전히 평년 기온을 4도가량 밑돌고 있는데요. 그래도 오늘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수준을 되찾겠고요. 내일은 서울의 낮 기온이 1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2>다가오는 수능일인 목요일에도 평년 이맘때 기온을 보이며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다만, 오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요. 비의 양은 많지 않겠지만,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3>한편,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합니다.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오늘 전국 하늘 가끔 구름 많겠고요.
<남부>늦은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춘천 영하 5도, 안동은 영하 1.7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10도, 광주 12도, 대구는 13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2~3도가량 높겠고요. 전국적으로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주간>목요일 비가 그친 뒤 기온은 다시 내려가겠고요. 주말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추위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바이든-시진핑, 군사 대화창구 재개 합의하나…15일 회담서 진행 예정
- 與, 의원들에 '휴대전화 보안필름' 부착 당부
- 지드래곤 누나 `진짜 참다 참다…어지간히 해라`..마약 논란에 뿔났다
- '문재인 전 사위 채용 의혹' 검찰, 중진공 등 3곳 압수수색
- 술 한두 잔에 얼굴 붉어진다면?…'이 질병' 위험 높다
- 인요한, BTS 군 면제 주장…″그럼 세븐틴은?″
- ″평소 무시해서″…건물주 살해한 주차 관리인
- 인천시청으로 몰려간 김포시민들…구리시장은 ″편입 후 자치시 유지″
- ″손님이 낸 5만원권 한 장이 위조지폐였어요″ 사장님의 황당한 사연
- '카톡' 대포 계정 1개에 3만 원…강남 마약 음료 사건에도 악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