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하늘공원서 ‘김장 나눔’ 행사 개최…1만 상자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가락몰 3층 하늘공원에서 '2023 가락시장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전통문화인 김장의 의미를 되새기고,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희망나눔마켓·가락시장 유통인·공사가 공동 주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가락몰 3층 하늘공원에서 ‘2023 가락시장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전통문화인 김장의 의미를 되새기고,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희망나눔마켓·가락시장 유통인·공사가 공동 주관한다.
가락시장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단체, 하역노조, 가락몰 임대상인, 다농마트 등 가락시장 유통인과 송파구 새마을부녀회 등 1000여명, 후원단체와 수혜단체가 참가한다. 어린이와 외국인 관광객도 30여명씩 함께해 김장을 체험한다.
올해 행사는 ▷개막식 ▷이하연 명인의 맛있게 김치 담그는 법 ▷다같이 김치 담그기 ▷새참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등 총 1만 상자는 취약계층과 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된다.
가락시장에서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나눔을 확산시키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공사와 유통인 단체 합동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 중이다.
brunc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아픔 딛고 새출발 하나?…연하 건축가와 재혼 전제 교제
- 류준열-혜리 7년만에 결별…'응답하라1988' 커플서 동료로
- 태진아 "아내 옥경이 5년 전부터 치매…목욕도 직접 시켜줘"
- 데이비드 베컴, 탈모?…근황 사진 보니
- 송혜교 수녀로 돌아 온다…영화'검은 수녀들'출연
- 김소영, 둘째 유산 후 근황…"평소처럼 지내, 걱정 감사"
- 지드래곤 "마약 안 했다…투약한 적도, 주고받은 적도 없다"
- 박나래, 20대 리즈 시절 공개…“턱 돌려깎고 두 달간 못 먹어”
- 또래 성폭행·SNS 실시간 중계까지…고교생 2명 ‘구속’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악성루머 유포자들 고소…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