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도서관 홈페이지 5년 만에 새 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도서관 홈페이지가 5년 만에 새 단장을 마쳤다.
시는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시민들에게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의견을 반영해 5년 만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용인시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도서관 홈페이지가 5년 만에 새 단장을 마쳤다.
시는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시민들에게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는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가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개인 맞춤형 도서 추천이나 도서 검색 기능도 향상시켰다.
소장 정보 한 눈에 보기, 대출 가능 도서만 보기, 도서 위치 알림톡 받기, 자료실 검색 등 도서 검색 기능을 향상했다.
사용자의 대출 이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개인 취향을 분석해 ‘AI 추천 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서관이 매달 선정한 주제별로 연관 도서를 추천하는 ‘북큐레이션’ 코너도 선보인다.
‘한눈에 보는 도서관’ 코너를 신설해 도서관별 행사나 이색 사업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도서관 아카이브’ 코너를 신설해 도서관별로 행사나 사업의 기록을 보존하고 이를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휴먼북 열람, 홈페이지 예약·알림톡 등의 기능도 개선했다. 오프라인으로만 신청 받았던 ‘도서기증 신청’과 다자녀 대출 권수 확대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의견을 반영해 5년 만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용인시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아픔 딛고 새출발 하나?…연하 건축가와 재혼 전제 교제
- 류준열-혜리 7년만에 결별…'응답하라1988' 커플서 동료로
- 태진아 "아내 옥경이 5년 전부터 치매…목욕도 직접 시켜줘"
- 데이비드 베컴, 탈모?…근황 사진 보니
- 송혜교 수녀로 돌아 온다…영화'검은 수녀들'출연
- 김소영, 둘째 유산 후 근황…"평소처럼 지내, 걱정 감사"
- 지드래곤 "마약 안 했다…투약한 적도, 주고받은 적도 없다"
- 박나래, 20대 리즈 시절 공개…“턱 돌려깎고 두 달간 못 먹어”
- 또래 성폭행·SNS 실시간 중계까지…고교생 2명 ‘구속’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악성루머 유포자들 고소…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