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KOSIGN 2023의 ‘디지털 사이니지 특별 세미나’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16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옥외광고 박람회인 '제31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하 KOSIGN 2023)'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특별 세미나 : 크리에이티브 사이니지(Creative Signage)'를 코엑스(대표 이동기)와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KOSIGN 2023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디지털 사이니지 특별 세미나 : 크리에이티브 사이니지'에서 경콘진과 경기도 문화기술(CT) 지원기업, 그리고 디지털 옥외광고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패널 토론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16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옥외광고 박람회인 ‘제31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하 KOSIGN 2023)’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특별 세미나 : 크리에이티브 사이니지(Creative Signage)’를 코엑스(대표 이동기)와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실내외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광고 및 공공·예술 콘텐츠를 표출하는 미디어다. 최근에는 입체 착시효과를 극대화한 아나몰픽(Anamorphic)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실감콘텐츠, XR, 생성 AI, 메타버스,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기술과 융합한 콘텐츠가 화제가 되고 있다.
KOSIGN 2023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디지털 사이니지 특별 세미나 : 크리에이티브 사이니지’에서 경콘진과 경기도 문화기술(CT) 지원기업, 그리고 디지털 옥외광고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패널 토론을 개최한다.
세미나 첫째 날인 16일에는 경콘진에서 ‘문화기술 스타트업의 크리에이티브 DNA’라는 주제로 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스튜디오아텍, ㈜카이, ㈜커즈 등 경기도 문화기술 지원기업의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제작 및 국내외 확산 사례를 발표한다. 둘째 날도 경콘진의 발표로 시작해 디지털 옥외광고 산업 세션으로 이어진다. ㈜신세계 프라퍼티, ㈜이노션, 콘텐츠웨이브(주) 등 브랜드 광고주, 광고대행사, 광고매체주를 초청하여 관련 산업 현황과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다.
KOSIGN 2023은 16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 참관을 원하는 관련 분야 종사자는 공식 누리집(www.kosignshow.co.kr)에서 15일까지 사전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는 고화질·초대형 LED 옥외광고판을 통해 실감 콘텐츠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다”라며, “생성 AI를 통한 제작 환경의 변화와 메타버스 등의 온라인 플랫폼 연계 등 첨단 콘텐츠/미디어 산업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아픔 딛고 새출발 하나?…연하 건축가와 재혼 전제 교제
- 류준열-혜리 7년만에 결별…'응답하라1988' 커플서 동료로
- 태진아 "아내 옥경이 5년 전부터 치매…목욕도 직접 시켜줘"
- 데이비드 베컴, 탈모?…근황 사진 보니
- 송혜교 수녀로 돌아 온다…영화'검은 수녀들'출연
- 김소영, 둘째 유산 후 근황…"평소처럼 지내, 걱정 감사"
- 지드래곤 "마약 안 했다…투약한 적도, 주고받은 적도 없다"
- 박나래, 20대 리즈 시절 공개…“턱 돌려깎고 두 달간 못 먹어”
- 또래 성폭행·SNS 실시간 중계까지…고교생 2명 ‘구속’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악성루머 유포자들 고소…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