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신속한 건축허가 처리 가이드라인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신속한 건축허가를 추진하기 위해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13일부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건축관계자의 건축허가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복잡한 설계도서 작성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신속한 건축허가를 추진하기 위해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13일부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건축관계자의 건축허가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복잡한 설계도서 작성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다.
건축허가는 민원처리 지연 시 시민들에게 돌아가는 시간적·비용적 손실이 큰 대표적인 건축행정 절차 중 하나이지만, 적용되는 법령과 제출서류가 광범위해 건축관계자들의 건축민원 신청서류 작성 미비로 인한 보완기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작된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은 건축허가 주요 보완 사유로 파악된 ▷건축민원 신청서류(신청서·제출서류·설계도) 주요 보완사항 ▷협의 필요서류 및 담당자 ▷허가 신청 전 사전 심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전자파일로 제작되어 건축관계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 배포는 신속한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이라며 “지속적으로 건축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교육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아픔 딛고 새출발 하나?…연하 건축가와 재혼 전제 교제
- 류준열-혜리 7년만에 결별…'응답하라1988' 커플서 동료로
- 태진아 "아내 옥경이 5년 전부터 치매…목욕도 직접 시켜줘"
- 데이비드 베컴, 탈모?…근황 사진 보니
- 송혜교 수녀로 돌아 온다…영화'검은 수녀들'출연
- 김소영, 둘째 유산 후 근황…"평소처럼 지내, 걱정 감사"
- 지드래곤 "마약 안 했다…투약한 적도, 주고받은 적도 없다"
- 박나래, 20대 리즈 시절 공개…“턱 돌려깎고 두 달간 못 먹어”
- 또래 성폭행·SNS 실시간 중계까지…고교생 2명 ‘구속’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악성루머 유포자들 고소…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