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英 매체 선정 PL 역대 최고 윙어 3人…무패우승 전설과 비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지 매체가 손흥민을 사디오 마네, 로베르 피레스와 비교했다.
영국 '90min'은 "잉글랜드 축구 역사상 최고의 윙어 3인에 마네와 손흥민, 그리고 피레스가 선정됐다. 세 선수들은 리버풀과 토트넘 훗스퍼, 아스널을 상징하는 선수들이다. 마네와 손흥민은 최근 몇 년 동안 측면에서 최고의 선수들이었다. 이전에는 피레스가 윙에서 득점하는 데 있어 트렌드 세터이자 최고였다. 세 선수들 중 가장 잘한 선수는 누구였나?"라며 세 선수들을 비교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현지 매체가 손흥민을 사디오 마네, 로베르 피레스와 비교했다.
영국 ‘90min’은 “잉글랜드 축구 역사상 최고의 윙어 3인에 마네와 손흥민, 그리고 피레스가 선정됐다. 세 선수들은 리버풀과 토트넘 훗스퍼, 아스널을 상징하는 선수들이다. 마네와 손흥민은 최근 몇 년 동안 측면에서 최고의 선수들이었다. 이전에는 피레스가 윙에서 득점하는 데 있어 트렌드 세터이자 최고였다. 세 선수들 중 가장 잘한 선수는 누구였나?”라며 세 선수들을 비교 분석했다.
드리블에서는 피레스가 최고라고 꼽았다. 매체는 “피레스가 드리블하는 방식은 매혹적이었다. 피레스는 빠르지 않더라도 폭발적이었고, 신체 능력을 앞세워 수비수를 제치고 돌파할 수 있었다. 피레스는 현대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가 하는 방식으로 소유권을 유지했다. 피레스가 경기 템포를 늦추고 자신만의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었던 반면, 마네와 손흥민은 빠른 속도로 공격을 하는 상황에서 인상적이었다”라고 했다.
패스 능력도 마네와 손흥민보다 피레스가 더 뛰어나다고 짚었다. ‘90min’은 “피레스는 득점을 위해 안으로 들어오는 플레이에만 능숙하지 않고 창조적인 플레이에도 뛰어났다. 물론 티에리 앙리와 함께 뛰면 어시스트가 늘어날 수 있지만, 피레스는 화려한 경기에서 이타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2001-02시즌 우승을 차지할 당시 피레스가 기록한 15개의 어시스트는 프리미어리그(PL)에서 기록된 높은 어시스트 기록 중 하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동료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는 마네의 능력은 과소평가됐다. 칭찬받을 가치가 있지만, 여기서는 피레스가 우위를 점했다”라며 마네를 언급했다.
슈팅은 손흥민이 최고였다. 매체는 “피레스가 지금 뛰었다면 그도 두 자릿수 득점을 했을 것이다. 마네와 손흥민을 가를 것은 많지 않지만, 슈팅에서 우위에 있는 선수는 손흥민이다. 두 선수들 모두 득점왕을 차지했으나 손흥민은 양발을 활용해 온갖 위치에서 득점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푸스카스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지난 10년 동안 손흥민보다 기대 득점 이상의 득점을 기록한 선수는 리오넬 메시가 유일하다”라며 손흥민을 최고로 꼽은 이유를 설명했다.
속도는 마네였다. 매체는 마네가 민첩하고, 공간을 보고 뛰어들어가는 능력이 뛰어나 이를 통해 기회를 만드는 선수라고 했다. 종합적으로는 피레스가 세 선수들 중 가장 뛰어나다는 결론을 내렸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