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 삼킬 때 목아파' 유행하는 목감기, 특효 음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능이 2일 앞으로 다가온 14일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0도 이하로 내려가겠다.
오늘의 건강 = 요즘 높은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기침을 동반한 목감기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인후염이라고도 불리는 목감기는 목이 칼칼하며 기침과 가래를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다.
목감기로 인한 염증을 완화하고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데 으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이 2일 앞으로 다가온 14일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0도 이하로 내려가겠다. 중부와 경북 북부 내륙은 영하권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아침 기온은 -5~6도, 낮 최고 8~15도로 이며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늘의 건강 = 요즘 높은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기침을 동반한 목감기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인후염이라고도 불리는 목감기는 목이 칼칼하며 기침과 가래를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한 경우 축농증이나 급성중이염 등 합병증 또는 침 삼키기도 어려울 정도로 몸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어 관리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목감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유자차=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나 들어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발열과 탈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특히 유자의 '리모넨' 성분은 몸의 염증을 완화하고 기침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생강차= 생강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항염 작용이 뛰어나다. 목감기로 인한 염증을 완화하고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데 으뜸이다.
배= 배는 기침 해소 가래 제거에 효과적이고 몸의 열을 내려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 배에 포함된 '루테올린' 성분은 기관지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특효약이다.
굴= 굴은 칼슘, 단백질, 철분 등이 풍부해 면역력 회복을 돕는다. 단백질 중에서도 필수 아미노산과 아연의 함유량이 높아 기침 증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역= 미역에는 아연이 풍부해 목감기 환자에게 특히 좋다. 아연은 면역력을 강화해 주고 기침, 목이 따끔거리는 느낌 등 목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국으로 먹는다면 목의 칼칼함과 아픈 통증을 가라앉게 해준다.
임종언 기자 (eon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래지어 입고 잘까vs 벗고 잘까...가슴 건강엔? - 코메디닷컴
- [건방진 퀴즈] 똑바로? 엎드려?...잠자는 자세로 성격 알 수 있다 - 코메디닷컴
- [건방진 퀴즈] "콧대 높으면 자존심 세?"...코 모양으로 보는 성격은? - 코메디닷컴
- 남자는 뱃살, 여자는 '이곳' 고민…어떻게 없앨까? - 코메디닷컴
- 같은 41세인데...내 몸 46세 친구 36세, 뭐가 다르지? - 코메디닷컴
- "인후암 유발 NO.1은 연인간 '이것' ?"...女의사 경고, 근거는? - 코메디닷컴
- 방금 피운 담배 한개비...니코틴 몸속에 얼마나 오래 남나? - 코메디닷컴
- "혀와 턱 잘렸다"...다리뼈로 턱 재건한 女사연, 뭐길래 - 코메디닷컴
- 푹 자보는 게 소원이라면… 잘 자는 사람들의 습관 6 - 코메디닷컴
- "주 1회 이상 성관계하는 노인, 치매 위험 낮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