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 꺼내 입으세요”…아침 최저 영하 5도[오늘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14일은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5도를 기록하는 등 강추위를 보이겠다.
기상청 등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대체로 흐릴 것으로 보인다.
경상권 해안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 영동과 그밖의 경상 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좋음’ ~‘보통’ 수준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화요일인 14일은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5도를 기록하는 등 강추위를 보이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5~6도, 낮 최고 기온은 8~15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전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경상권 해안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 영동과 그밖의 경상 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청은 영하권 날씨가 이어지자 △농작물 관리 유의 △노약자 중심 야외활동 자제 △난로·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유의 △산행 등 야외활동 시 체온 유지 등 건강관리 유의 등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의 영향으로 ‘좋음’ ~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황병서 (bshwa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고생 집단 성폭행하고 “무죄받자”던 고등학생 구속 [그해 오늘]
- 'D to D','탈LG 효과' 오명썼던 LG트윈스, 드디어 명예회복
- [단독]고향사랑기부금 상한액 두배로 높인다
- [단독]고액 기부자 유치 확대…지방재정 숨통 틔운다
- '근로시간 개편' 한발 물러선 정부…경사노위 복귀로 화답한 한노총
- 대주주 양도세 완화, 연말 증시 끌어올릴까
- 뉴욕 연은, 1년 후 기대인플레 3.6%.."물가 압력 약해진다"
- 클린스만 감독 "18살 이강인, K리그였다면 출전기회 있었겠나"...韓 축구 작심 비판
- 고 구본무 회장이 남긴 롤렉스 시계, 주인공은 '캡틴' 오지환
- '마법 같은 여정'...울컥한 이강철 KT 감독 "졌지만 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