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언론 'SON·마네·피레스' EPL 역대 최고 윙어 3인! TOP은 누구인가

한동훈 2023. 11. 14. 0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과 사디오 마네, 로베르 피레스.

90min은 '손흥민과 마네, 피레스는 잉그랜드 클럽 축구 역사상 최고의 윙어 3인에 든다. 각각 토트넘과 리버풀, 아스널의 상징적인 선수들이다. 이들은 90min이 뽑은 가장 위대한 프리미어리그 선수 50인에도 포함된다'라고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0min 캡처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손흥민과 사디오 마네, 로베르 피레스.

영국 언론 '90min'이 14일(한국시각)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윙어는 누구인가 분석했다.

손흥민과 마네 중 누가 더 뛰어난 선수인가에 대한 논쟁은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주제다. 개인 기록은 손흥민이지만 클럽 커리어는 마네가 우위라서 의견이 분분하다. 90min은 여기에 피레스까지 더해 레전드 3인을 객관적으로 평가했다.

90min은 '손흥민과 마네, 피레스는 잉그랜드 클럽 축구 역사상 최고의 윙어 3인에 든다. 각각 토트넘과 리버풀, 아스널의 상징적인 선수들이다. 이들은 90min이 뽑은 가장 위대한 프리미어리그 선수 50인에도 포함된다'라고 소개했다.

90min은 드리블, 패스, 슈탕, 속도 네 가지 측면에서 이들을 조명했다.

드리블과 패스에서는 피레스, 슈팅은 손흥민, 속도에서는 마네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90min은 '피레스는 매혹적으로 드리블을 했다. 그는 중앙 미드필더처럼 공을 소유했다. 피레스는 스피드를 늦춘 상황에서도 능숙했다. 손흥민과 마네는 빠른 속도가 붙은 상황에서 강했다'라고 분석했다.

로이터연합뉴스
AFP연합뉴스

이어서 '피레스는 전문적인 창조자였다. 아스널이 2001~2002시즌 우승을 차지할 때 피레스가 기록한 어시스트 15개는 프리미어리그 시대에 기록된 최고 수치다. 피레스는 화려한 경기에서 이타적이었다'라고 칭찬했다.

슈팅은 단연 손흥민이었다.

90min은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은 양발로 온갖 범위에서 골망을 흔드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푸스카스상도 받은 바 있다. 지난 10년 동한 손흥민보다 자신의 기대골을 더 넘어선 선수는 리오네 메시 밖에 없다. 손흥민보다 더 냉철한 유일한 피니셔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인 메시였다'라며 손흥민의 마무리 능력은 메시에 견주어도 될 정도라고 찬양했다.

90min은 최종적으로 피레스를 선택했다.

90min은 '커리어, 임팩트, 평판과 카리스, 트로피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승자는 피레스다. 3명의 레전드 중 피레스가 최고'라고 선언했다.

피레스는 프리미어리그 우승 2회, FA컵 우승 3회를 달성했다. 마네는 프리미어리그 우승 1회, FA컵 우승 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를 차지했다. 손흥민은 아시안게임 우승, 프리미어리그 준우승,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리그컵 준우승 경력이 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