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KB국민은행,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 적립금 40조 돌파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최초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21년 최초로 적립금 30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18년부터 5년 연속 적립금 자산 증가량 1위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콘퍼런스(UDC)'가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 적립금 40조 돌파
KB국민은행은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최초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21년 최초로 적립금 30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18년부터 5년 연속 적립금 자산 증가량 1위를 이어가고 있다. 9월 말 기준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1의 6개월 수익률이 전체 296개 디폴트옵션 상품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수익률에서도 앞서나가고 있다.
■ 하나은행, ‘2023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더 뱅커(The Banker)와 PWM(Professional Wealth Management)이 공동 주최한 ‘제15회 글로벌 PB어워드’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2023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해당 상을 받은 이후 올해 통산 11회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금융사 주관 4대 PB어워드에서 모두 상을 받았다.
■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모니모(monimo)’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니모는 지난해 4월 삼성금융네트웍스 출범 후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 금융 4사가 선보인 금융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소비 △투자 △보험 △연금 △건강 등 5대 영역에서 고객의 자산을 세밀하게 진단·분석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 ‘블록체인의 모든 것’… ‘업비트 D 콘퍼런스 2023’ 개막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콘퍼런스(UDC)’가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렸다.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해 2018년부터 6회째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콘퍼런스다. UDC는 그간 기술에 초점을 뒀던 행사 주제를 금융·기술·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29개국 블록체인 전문가 39명이 발표자로 참여했고, 3700여 명이 참가했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입법공약 45% 발의조차 안돼… 지역 현안사업 이행은 17% 그쳐
- 尹 “근본적 개선방안 만들 때까지 공매도 금지”
- 인요한, 제주 4·3 평화공원 참배 “더 좋은 나라 만들어야”
- KBS 박민 사장 취임 첫날…주요뉴스 앵커 교체
- 하마스 “5일간 교전 중단 대가로 인질 석방” 제안
- “폰 보여주세요” 휴가 중 강남역 몰카범 잡은 ‘용감한 김일병’
- 혹시 세상에 홀로 있는 듯 외로우신가요?
- 송영길 “비례정당 출마 고민 중…조국도 출마로 명예회복 할 수 있어”
- 신원식 “北, 유엔회원국…불법 남침 시 유엔사 공격 자기모순”
- ‘유광점퍼의 한’ 풀었다… LG, 29년만에 KS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