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유한 ESG 학술상 대상에 양오석⋅한재훈 교수 등

김명지 기자 2023. 11. 13. 21: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과 한국전문경영인학회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 동국대 문화관에서 ‘제1회 유한 ESG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유한양행 이병만 부사장, 동국대 남은영 교수, 강원대 양오석 교수, 한림대 한재훈 교수, 한국전문경영인학회장 황용식 교수.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과 한국전문경영인학회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 동국대 문화관에서 ‘제1회 유한 ESG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주관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유한 ESG 학술상은 국내외 ESG 경영 분야의 이론, 정책, 실무에 관련된 학술연구 활동 및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됐다. 대상에 양오석 강원대 교수와 한재훈 한림대 교수, 최우수상에는 남은영 동국대 교수 등이 선정됐다.

▲일동제약이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신제품 ‘비오비타 아토 ATO’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4000% 농축된 형태인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 함유됐다. 아주대 소아청소년과에서 1~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한 그룹과 비교했을 때 피부민감도 지수가 대조군에 비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이 확인됐다.

▲동아제약은 간보호 건강기능식품인 ‘모닝케어 간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의 주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개별 인정형 원료인 유산균 발효 다시마추출물을 함유했다. 이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 도움과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기능을 지닌 복합 기능성 소재다. 아울러 이 제품은 하루 한 포복용 및 이지컷 액상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 편의성을 높여 상시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GC녹십자 의료재단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수행하는 ‘우즈베키스탄 자궁경부암 인유두종바이러스 선별검사 역량 강화 컨설팅사업’의 단기 고위급 초청 연수를 지난 10월 30일부터 5일간 진행했다고 13알 밝혔다. 이 사업은 우즈베키스탄의 여성 암 발병률 2위인 자궁경부암의 조기진단 및 예방 역량 강화를 목표로 관련 검진, 연구 및 정책 수립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사마르칸트, 안디잔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현지 파트너기관은 바이러스 전문 병원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