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림 전성기 계약금 무려 500만원 “서울 아파트 값, 은행원 2년 연봉” (회장님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조 국민 MC 이택림이 전성기 시절 출연료를 깜짝 공개했다.
11월 13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원조 국민 MC 이택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택림은 20대 시절에 인기 쇼프로 MC를 독차지하며 활동했다.
이택림은 "계약금도 받고 회당출연료도 받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원조 국민 MC 이택림이 전성기 시절 출연료를 깜짝 공개했다.
11월 13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원조 국민 MC 이택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택림은 유년 시절 농촌 생활을 하다 8살 때 서울로 이사를 왔다고 했다. 이택림은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대학가 축제 MC를 다녔다. 관계자가 (내가) 사회 보는 걸 보고 나를 데려간 게 시작이다"고 밝혔다.
이택림은 1978년 M본부 '노래의 메아리'로 본격 방송활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택림은 20대 시절에 인기 쇼프로 MC를 독차지하며 활동했다. 그는 "'대학가에 이런 사람이 있어?'하면서 대박이 난 거다"고 설명했다.
김용건은 이택림이 '영11'을 진행할 때 받았던 출연료를 궁금해했다. 이택림은 "계약금도 받고 회당출연료도 받았다"고 말했다.
김용건이 구체적인 액수를 묻자, 이택림은 "K본부 '젊음의 행진'을 먼저 진행했다. M본부도 '영11'을 만들었는데 양쪽을 다하게 됐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도 헷갈리고 정체성도 없고 했다. K본부에서 '우리랑 먼저 했으니 M본부를 정리해달라'고 해서, M본부에 가서 '더 이상 못하겠다, 의리를 지켜야겠다'고 했다. 그러더니 나를 사장실로 데려가서 의문의 서류를 받았다. 얼결에 '영11' 계약서를 작성하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당시 이택림이 받은 계약금은 500만 원이라고 한다. 1981년도에 500만 원은 당시 은행원 2년 연봉과 비슷하다고 한다. 임호는 "서울 외곽 아파트 하나 살 수 있지 않냐"며 깜짝 놀랐다.
이택림은 "나로서는 너무 상상외의 일이었다. M본부는 다급했다. 내가 K본부 가면 큰일 나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택림은 "19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초반까지 대학교 그룹사운드가 유행했다. 송골매도 심수봉도 '대학가요제' 출전했다. 수상은 못 했지만, 대단한 가수가 됐다"며 그 시절을 추억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진아 “아내 옥경이 5년째 치매 투병, 子 이루와 목욕→대소변 받아” (라디오쇼)
- 이효리♥이상순 이렇게 솔직하다고? “키스 無 바로 본론→화장실 물 안 내려”
- 백성현, 목욕중인 母 이민영에 손등 키스 “아름다워” ‘고려 거란 전쟁’[결정적장면]
- “후궁 관계 훔쳐본 관음증 탓” 공민왕 허망한 죽음, 미완의 개혁(선녀들)[어제TV]
- “가슴 복원술, 시집 3번도 가겠다고” 서정희 열애설에 결혼 언급 재조명
- ‘故서세원 전처’ 61세 서정희, 연하 건축가와 재혼 전제 열애설
- “하루에 카톡 안 올 때도” 류준열 혜리, 조용했던 6년 열애 마침표[종합]
- 이세창, 이혼 아픔 딛고 13세연하 미모의 아내와 재혼 “사기꾼 얼굴도 못알아봐”(금쪽상담소)
- 이유진 반지하 탈출, 이사한 햇살 드는 집 공개 “보증금 80%가 대출”(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세창 “애도 뺏겨봤는데”…전부인 김지연은 배우 꿈꾸는 딸에 행복 “S대 차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