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아름다운 '포항 핫플' 3곳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는 구룡포 피어라계단, 스페이스워크,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정부의 야간 관광 지원사업인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이색적인 야간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관광 지원사업이다.
중앙계단에 신비롭고 다채로운 색감의 미디어 아트를 선보여 전국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26~28일 열린 포항국제불빛축제는 관광객 25만여 명을 끌어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구룡포 피어라계단, 스페이스워크,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정부의 야간 관광 지원사업인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매력적인 야간 경관이나 이색적인 야간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관광 지원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구룡포 피어라계단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등장해 인기가 높아진 곳이다. 중앙계단에 신비롭고 다채로운 색감의 미디어 아트를 선보여 전국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포항 환호공원에 조성된 스페이스워크는 국내 최대 체험형 조형물로 하늘을 걷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명소로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5월 26~28일 열린 포항국제불빛축제는 관광객 25만여 명을 끌어모았다.
포항=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株 쓸어담은 개미 어쩌나…내년 실적 전망치 '뚝뚝'
- 탕후루 가게는 '썰렁'…"비싸도 정신없이 팔린다" 뜨는 간식 [여기잇슈]
- '이모님 가전' 뭐길래…100만원 넘어도 불티나게 팔린다
- 로톡 징계 풀리자…"돈 내고 광고하겠다" 변호사 70% 늘었다
- 전재산 날릴 투자 기법…"위험하다" 버핏도 안하는 공매도
- 돌아온 '개그콘서트', 시청률 4%로 출발…순간 최고 7%
- "이혼 사유 함구했는데…" 박지윤에 쏟아진 억측, 처벌 받나
- 지드래곤 입 열었다…"여실장과 관계 없고, 의사 누군지 몰라"
- 류준열·혜리, 각자의 길로…7년 '응팔 커플' 결별
- "여의도 아파트는 비싸서 못 가고…" 두 달 만에 2억 뛴 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