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4개월 만에 2연속 더블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데뷔 약 4개월 만에 2개 앨범 연속으로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1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는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213만1352장이 팔렸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약 4개월 만에 2개 앨범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는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213만1352장이 팔렸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약 4개월 만에 2개 앨범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들이 지난 7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는 지난 9월 써클 월간 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203만4594장을 기록한 바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2개 앨범 연속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팝 그룹이다. 첫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는 발매 단 하루만에 약 124만장,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는 약 145만장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2023년에 발매된 K팝 앨범의 첫 일주일간 최고 판매량 기준 9위에 올랐고, 그룹별 최고 판매량으로 집계하면 상위 7개 그룹에 속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대생 집 말고도"...변기커버 올려놓은 20대, 구속 면한 이유
- '또 대박 유행 조짐' 이부진, 북촌 新명품 가방[누구템]
- 전역 후 "여자 됐다"는 남성, 예비군 훈련 어쩌나...법원 판단은
- “따뜻한 외투 챙기세요”…아침 최저 영하 5도[내일날씨]
- [르포]할아버지의 꿈 다시 잇는 정의선.."울산공장 미래차 메카로"
- '최동석 이혼' 박지윤, 악플러 고소 "허무맹랑한 루머 유포" [공식]
- 조국·이준석 신당설에 복잡해진 민주당…병립형 회귀 선택하나
- 김동욱, 비연예인과 12월 22일 결혼식 [공식]
- 교복 입고 여장한 채 女 화장실 어슬렁 40대 男…“평소 취미”
- “딸 미아가 하늘에서 보고 있겠죠”…비예가스, 뇌암 앓던 딸 잃은 후 첫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