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굿네이버스·경기도와 '공공 놀이터 조성' MOU 체결

이원희 2023. 11. 13. 19: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위한 공공 놀이터 조성 민관협력 MOU 체결
경기도 성남시와 의정부시 노후 놀이터 각 1곳, 리모델링해 내년 오픈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위한 공공 놀이터 조성 민관협력 MOU 체결
경기도 성남시와 의정부시 노후 놀이터 각 1곳, 리모델링해 내년 오픈

왼쪽부터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경기도 염태영 경제부지사, 성남시 이진찬 부시장, 의정부시 김재훈 부시장(사진 제공=경기도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넥슨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후원하기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으로 오프라인 놀이터 조성 사업에 나선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사무총장 김웅철)와 경기도(도지사 김동연), 성남시(시장 신상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등 주요 지자체들과 함께 '어린이 건강권·놀 권리 향상을 위한 공공형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단풍잎 놀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단풍잎 놀이터'는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공공 놀이터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오래되어 낡고 위험한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단풍잎 놀이터'의 첫 조성 대상지로 경기도 성남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와 의정부시 '하늘빛 어린이공원' 총 두 곳이 선정됐으며, 내년까지 노후화된 두 공공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위해 경기도는 행정 및 홍보 지원을, 성남시와 의정부시는 부지 제공 및 놀이터 조성 후 시설 운영·관리를 전담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월 넥슨은 경기도 내 두 개 놀이터를 새롭게 탈바꿈하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10억 원의 기금을 전달하기로 약정했으며, 놀이터 설계 및 시공에 필요한 게임 IP 사용을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넥슨과 넥슨재단, 굿네이버스는 이번 성남시와 의정부시 내 놀이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리모델링과 신설이 시급한 지역에 공공 놀이터 조성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용사님(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에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뜻깊은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용사님들과 함께 만들어 갈 '단풍잎 놀이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13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내 사회공헌 페이지를 오픈하고 '단풍잎 놀이터' 사업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우리 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의료 시설 확충, 교육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