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비트센싱과 MOU 체결...디지털 실버케어 시장 선도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은 오늘(13일)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과 AI 디지털 실버케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비트센싱의 수면 질 및 우울증·치매 분석 정보력과 비투엔의 고령환자 분석 플랫폼인 '늘 실버케어'의 연계로 노인성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령인구 대상 건강 서비스 협력 체계 구축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비트센싱의 수면 질 및 우울증·치매 분석 정보력과 비투엔의 고령환자 분석 플랫폼인 ‘늘 실버케어’의 연계로 노인성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건강 돌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도 구축했다. 디지털 실버케어 사업 확산과 각 기관의 기술 개발 등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마혜선 비투엔 늘서비스그룹장은 “고령화 시대에 AI·IoT·클라우드·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케어 서비스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실버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이성진 비트센싱 대표도 “양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대생 집 말고도"...변기커버 올려놓은 20대, 구속 면한 이유
- '또 대박 유행 조짐' 이부진, 북촌 新명품 가방[누구템]
- 전역 후 "여자 됐다"는 남성, 예비군 훈련 어쩌나...법원 판단은
- “따뜻한 외투 챙기세요”…아침 최저 영하 5도[내일날씨]
- [르포]할아버지의 꿈 다시 잇는 정의선.."울산공장 미래차 메카로"
- '최동석 이혼' 박지윤, 악플러 고소 "허무맹랑한 루머 유포" [공식]
- 조국·이준석 신당설에 복잡해진 민주당…병립형 회귀 선택하나
- 김동욱, 비연예인과 12월 22일 결혼식 [공식]
- 교복 입고 여장한 채 女 화장실 어슬렁 40대 男…“평소 취미”
- “딸 미아가 하늘에서 보고 있겠죠”…비예가스, 뇌암 앓던 딸 잃은 후 첫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