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 이강철 감독, 총력전 선언 "쿠에바스 대기한다"[KS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wiz 이강철 감독이 총력전을 선언했다.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 5차전에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까지 대기한다.
플레이오프에서도 1,2차전을 내리 패했으나 3,4,5차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하며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이강철 감독은 끝으로 "(LG 선발투수) 케이시 켈리를 빨리 내리는게 중요하다"며 초반 번트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kt wiz 이강철 감독이 총력전을 선언했다.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 5차전에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까지 대기한다.
kt wiz는 13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국시리즈 5차전 LG 트윈스와 원정경기를 펼친다.
kt wiz는 올 시즌 초반 최하위까지 떨어졌지만 중,후반부터 상승세를 타면서 최종 2위로 정규리그를 마쳤다. 플레이오프에서도 1,2차전을 내리 패했으나 3,4,5차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하며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kt wiz는 한국시리즈 전적 1승3패로 벼랑 끝에 몰렸다. 1차전을 3-2로 승리했으나 2,3차전 접전 끝에 역전패를 당하며 기세를 LG에게 내줬다. 이어 4차전엔 4-15로 대패를 기록했다. 선발진들은 어느정도 호투를 펼쳤지만 불펜진이 완벽하게 무너진 것이 패인으로 작용했다.
이런 상황에서 kt wiz는 5차전 선발투수로 고영표를 내세웠다. 고영표는 올 시즌 12승7패 평균자책점 2.78을 기록하며 리그 최정상급 선발투수로 활약했다. LG와의 정규리그 맞대결 성적은 평균자책점 7.36으로 부진했으나 한국시리즈 1차전 6이닝 2실점(1자책) 호투로 천적 관계를 끊었다. kt wiz는 고영표의 호투를 통해 반전을 꾀하고 있다.
하지만 고영표의 호투만으로는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앞서 2,3차전에서 kt wiz는 선발투수들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불펜 싸움에 밀리며 패배를 당했다. 현재 필승조인 손동현, 박영현, 김재윤 모두 LG 타선에게 공략당하고 있다.
이에 이강철 감독은 선발투수 쿠에바스의 불펜 투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강철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고영표가 잘 버텨주면 좋겠다"며 쿠에바스의 불펜 투입 가능성에 대해 "대기해야한다. (우리에게) 내일이 없으니까"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이)상동이와 (박)영현이가 있다. 쿠에바스가 안 나오고 이기면 좋다. (쿠에바스를) 안 쓰면 정상 선발 로테이션대로 갈 수 있으니까"라며 최대한 쿠에바스를 아끼면서 승리할 계획도 말했다.
이강철 감독은 끝으로 "(LG 선발투수) 케이시 켈리를 빨리 내리는게 중요하다"며 초반 번트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t wiz는 5차전 선발 라인업으로 배정대(중견수)-김상수(유격수)-황재균(3루수)박병호(1루수)-장성우(포수)-문상철(지명타자)-앤서니 알포드(좌익수)-박경수(2루수)-정준영(우익수)을 내세웠다. 선발투수는 고영표이다.
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2jch42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 속옷 입고 아찔한 거울 셀카 "일상" - 스포츠한국
- 유라 "작품 속 캐릭터로 욕먹는 일 전혀 부담 안돼" [인터뷰] - 스포츠한국
- 비키니 입고 웃음 빵빵…신수지, 옆모습도 글래머 - 스포츠한국
- '압도적 화력+필승조 대거 휴식'… LG, 5차전서 29년의 恨 풀까[KS5 프리뷰] - 스포츠한국
- 달수빈, 아슬아슬 과감한 탱크톱 패션…외모는? '청순' - 스포츠한국
- (여자)아이들 우기, 이렇게 섹시했나…S라인 누드톤 드레스 - 스포츠한국
- 허수미, 끈 비키니 사이로 가슴골이…육감적인 몸매 노출 - 스포츠한국
- 여러번 차린 밥상 ‘다 걷어찬’ 수원FC, ‘자동강등’ 남 얘기 아니다[초점] - 스포츠한국
- 김희정, 물에서 나와 촉촉히 젖은 모습…배스 가운 사이 '아찔 섹시' - 스포츠한국
- 이다해, 슬랜더 몸매 자랑하며 풀빌라 인증샷…'♥세븐'이 찍어줬나? - 스포츠한국